이승환, 서석구 변호사 "미를 치고 있다" 황당함 토로

▲ 이승환이 페이스북에 남긴글 / 사진 = 이승환 페이스북

[위클리오늘=정성훈 기자] 가수 이승환이 서석구 변호사의 촛불집회 관련 발언에 돌직구를 던졌다.

이승환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서석구 변호사가 이날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탄핵심판 2차 변론에서 언급한 글들에 황담함을 표했다.

이승환은 이날 "촛불민심은 국민의 민심이 아니다", "소크라테스도, 예수도 검증재판에서 십자가를 졌다", "다수결이 언론기사에 의해 부정확하고 부실한 자료로 증폭될 때 다수결이 위험할 수 있다" 등 서석구 변호사가 언급한 말들을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이어 "서석구 변호사 : 어버이연합 법률고문"이라는 글도 덧붙였다.  

이승환은 이어 댓글에 "미를 치고 있다"며 댓글로 박근혜 대통령이 건반을 누르는 사진을 게시해 황당함을 더했다.

앞서 서석구 변호사는 이날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2차 변론에서 이와 같은 발언을 일삼아 논란에 휩싸였다. 급기야 강일원 재판관은 "말하는 걸 보니 평사재판과 혼동하는 듯하다"며 "변론 쟁점이 흐려지지 않도록 탄핵심판에 집중, 협조하길 바란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승환은 최근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 이후 자신의 SNS로 시국에 대해 거침없이 목소리를 높여 주목받아왔다. 죄근엔 자신의 SNS에 "2일 탄핵 즉시 하야 개헌 반대"라고 직접 정치 현안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또 혼란한 시국 속 시민들을 위로하는 곡 '길가에 버려지다' 발표를 비롯해 광화문 광장 민중총궐기 현장에 등장해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