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LG생활건강, ‘빌려쓰는 지구스쿨’ 참가 중학교 모집
   

[위클리오늘=방상훈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중학교에 직접 찾아가는 국내 최초의 융합형 습관교육 ‘빌려쓰는 지구스쿨’을 오는 3월부터 진행함에 따라, 전국 중학교를 대상으로 20일까지 빌려쓰는 지구스쿨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 접수를 받는다.

‘빌려쓰는 지구스쿨’은 습관이 형성되는 청소년 시기에 일상생활 속에서 제대로 배워본 적 없는 ‘세안’ ‘화장’ ‘양치’ ‘설거지’ ‘세탁’ 그리고 ‘진로교육’ 등을 9개의 교과목으로 설계하여 중학교 정규 수업과정으로 만든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60여 개교 1만20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빌려쓰는 지구스쿨’은 3월~6월, 9월~12월까지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4개월 간 1일 1개 중학교에서 진행되며, 전국 중학교 소속 교사가 빌려쓰는 지구스쿨 홈페이지의 교육신청 팝업창을 통해 지역 및 교육 일정을 선택하고, 교사 정보와 학교정보, 교육희망과목 등을 입력해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연내 서울, 경기, 충남, 대전 지역의 총 1만여 명의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할 계획으로, LG생활건강 임직원 300여 명이 강사로 참여하는 등 임직원들이 직접 과목별 강사로 참여하여 임직원 진로연계 멘토링도 진행해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찾아낼 수 있는 소통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빌려쓰는 지구스쿨’은 세안습관, 도전! 뷰티전문가, 양치습관, 설거지습관, 머리감기습관, 세탁습관, 손씻기습관, 분리배출습관, 도전! 주니어 마케터 등 습관 및 진로와 연관된 총 9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이 중 6개 과목을 학교에서 신청하면 과목별 담당교사로 사전교육을 마친 LG생활건강 임직원 강사들이 직접 학교에 찾아가 1교시부터 6교시까지 수업을 진행한다.

방상훈 기자  kodante70@gmail.com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