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효성, 美 ‘아웃도어 리테일러 윈터 마켓 2017’ 참가
   

세계 3대 아웃도어 전시회서 글로벌 고객에게 고기능성 원사 및 원단 소개

[위클리오늘=임수예 기자] 효성이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진행되는 ‘아웃도어 리테일러 윈터 마켓 2017(Outdoor Retailer Winter Market 2017, 이하 OR쇼)’에 참가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 사업부는 고기능성 나일론과 폴리에스터 원사를 대거 선보였다. 폴리에스터 원사 ‘에어로히트(aeroheat)’는 미네랄 물질이 빛을 흡수해 열에너지를 방출하는 발열 소재로, 플리스와 레깅스 같은 겨울 의류에 활용할 수 있다.

나일론 원사 ‘아쿠아엑스(aqua-X)’는 피부와의 접촉면적을 넓힌 단면이 효과적으로 열을 흡수하며 UV차단 기능도 탁월해 여름철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로빅(robic)’은 높은 강도와 내구성,  내마모성이 있어 가방 및 작업복, 재봉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스판덱스 사업부에서는 나일론∙폴리에스터 원사와 스판덱스 원사를 결합한 원단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땀냄새 같은 악취를 없애는 기능의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와 나일론 ‘아쿠아엑스’를 결합한 원단,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흡한속건’ 기능의 보온소재 ‘에어로웜(aerowarm)’과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fit)’을 결합한 원단 등을 선보였다.

효성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은성텍스, ㈜동화텍스타일, ㈜실버텍스와 공동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고객사의 판촉과 영업을 지원해 동반성장 가치를 실현했다. 전시 기간 동안에는 나이키, 리복 등 세계적인 스포츠웨어 브랜드와 제품 개발 미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시회가 끝난 이후에도 빅토리아 시크릿 등 유력 브랜드를 방문해 글로벌 경제 영토를 확장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31년째를 맞이한 OR쇼는 독일 스포츠 운동용품 박람회(ISPO), 독일 아웃도어 박람회(European Outdoor Trade Fair)와 함께 세계 3대 아웃도어 전시회로 꼽히며, 매년 여름과 겨울에 한 차례씩 열린다.

임수예 기자  ysy@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수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