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태·노승일 보호 약속 손혜원, 페북에 "고영태는 본인이 잠적한 것"

▲ 사진 왼쪽부터 노승일씨, 고영태씨, 손혜원 의원.<사진=손혜원 의원 페이스북>

[위클리오늘=이하나 기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63)이 행적이 묘연해진 최순실 게이트의 핵심 증인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와 관련해 14일 오후 “고영태씨는 본인이 잠적한 것”이라는 취지의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남겼다. 

손혜원 의원은 고영태씨를 보호해달라는 빗발치는 누리꾼들의 요구에 답글을 통해 “고영태씨는 본인이 잠적한 것입니다. 더 이상 세상의 관심을 받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설득이 되지 않습니다”라고 썼다.

또 “태국이야기는 몇달전 얘기입니다. 고영태씨는 서울에 있다고 합니다”라는 답글을 남기기도 했다.

손혜원 의원은 “전화도 받지않고 스스로 잠적하는 분을 제가 도울 길은 없습니다. 자신 스스로 돕는 자를 저는 제 방식으로 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돕겠다고 청문회에서 약속한 것은 노승일씨입니다. 그럼에도 노승일씨가 데리고 나온 고영태씨에게 여러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본인이 모두 거부하고 조용히 살겠다고 사라졌습니다. 저는 국가도 당도 아닙니다.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라고 답글을 달기도 했다.

손혜원 의원은 또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 밤부터 페북 댓글과 실시간 sns에 고영태를 보호하라는 글들이 마치 약속이나 한 듯 저를 공격하며 동시에 쏟아져 올라온다”며 “고영태씨를 보호하는 척 하며 저를 공격 하는 작전세력의 전형적인 얕은 수법”이라는 내용의 글을 남기기도 했다.

손혜원 의원은 “저는 청문회에서 노승일씨와 약속했습니다. 이 분이 안전하게 국정농단 부패 정부와 싸울 수 있도록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노승일씨가 고영태씨를 데리고 나와서 한 번 점심을 같이 한 적이 있습니다. 걱정이 되어 몇가지 대책을 논의 했지만 고영태씨는 더 이상 세상에 나서기 싫어했습니다. 설득이 전혀 되지 않았고 전화도 받지 않습니다. 본인의 사생활을 더 이상 침해 받는 일은 안 하겠다고 했습니다”라고 썼다.

이어 “저는 청문회에서 노승일 증인을 보호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저 말고도 박범계, 박영선, 안민석 의원들이 힘을 모아 다 같이 노승일 씨와 연대하며 대책을 논의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손혜원 의원은 13일 극회 청문회에서 노승일 부장 등 K스포츠 직원들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사회를 통해 해임이 결정된 정동춘 이사장의 전횡을 폭로했다.

손혜원 의원은 지난달 국회 청문회에서 고영태씨에게 "최순실씨의 뒤가 무섭지 않았느냐"고 물었고 고영태씨는 "제가 운동을 해서인지 무섭지 않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손혜원 의원의 페이스북에는 고영태씨와 함께 신변 위협을 호소하고 있는 노승일 K스포츠재단 부장에 대해서도 신변을 보호해달라는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손혜원 의원은 지난달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에서 최씨의 국정개입 증거가 담긴 태블릿PC의 존재에 대해 증언한 고영태, 노승일씨가 신변의 위협을 느끼고 있다며 고영태, 노승일씨의 신변보호 방법을 논의하고 싶어서 두 사람을 만났다는 글을 남겼다. 고영태, 노승일씨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노승일씨는 지난달 지난 22일 제5차 청문회에서 "저는 청와대, 박근혜라는 거대한 산과 싸워야 한다. 그 다음에 박근혜 옆에 있는 거머리, 최순실과 또 삼성이라는 데와 싸워야 된다"는 소신 발언을 했다.

손혜원 의원은 당시 "두 사람이 많이 두려워하고 있다"며 "한 사람은 두려워서 옷을 입은 채로 잠을 자고, 한 사람은 수면제 없이는 잠을 못 잔다고 한다"고 이들의 근황을 전했다. 손혜원 의원은 그러면서 "이분들을 효율적으로 언론에 노출시키고 양지에서 당당하게 본인들이 아는 사실을 다 밝히는 게 이들을 지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손혜원 의원은 또 "고영태 증인은 더 여리고 더 착했으며 노승일 증인은 더 의롭고 더 용감했다"며 "이분들이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도록 구체적인 여러 방법을 생각하고 있다. 최순실 게이트가 마무리된 뒤 내부고발자 보호 관련법도 정비하겠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국조특위 야당 위원들이 (고영태, 노승일씨를) 보호해주겠다고 약속했고 국회에서도 노력하리라 믿는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