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위클리오늘=김현주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고성군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축산농가 허가·이력 정보 현행화 추진

고성군 농업기술센터는 가축질병의 효율적 차단·방역 등 축산업의 기반강화를 위해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축산농가의 허가·이력제 등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농장 정보의 현행화를 실시한다. 기존에 등록된 인허가‧이력정보의 현행화 및 타인 축사에 사육하는 농가, 기타 미흡한 농가 등에 대해서 추가 조사가 진행되며, 조사 결과에 따라 이력제 정정, 허가정보 변경, 가축 처분 등의 조치가 이뤄진다.

고성군에서는 축산업 허가·등록 현황이 불일치 하는 경우 기간 내에 현행화 조치 안내를 하고, 시정하지 않을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시정 명령 및 과태료 등의 행정처분 조치를 할 예정이다. 따라서 축산업 정보를 현행화하고자 하는 축산농가는 농업기술센터 축산자원팀(축산업 허가제 담당)과 고성축협 지도과(축산물 이력제 담당)에서 변경하면 된다.

◈ 고성군, 2023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 대상자' 모집

고성군은 저소득층 유·청소년의 건강증진 및 평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자 61명을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1인당 매월 9.5만원의 강좌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전용 바우처카드를 발급받아 관내 체육시설(비호체육관(간성), 용마태권도학원(간성), 으뜸체육관(거진), 고성중앙종합체욱관(토성)) 4개소에서 운영하는 체육강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고성군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과 법정 한부모 보호가구로 만5세~18세(출생일 기준 2005.1.1. ~ 2018.12.31.) 유·청소년이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지원사업과 중복지원 가능하다. 지원신청 방법은 오는 11월 22일까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고성군청 경제체육과 체육진흥팀으로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 고성군,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사용 개시

고성군은 민원인이 언제든지 가까운 곳에서 손쉽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 3대를 추가 설치하고 오는 11월 7일부터 사용 개시 운영을 한다.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지역은 간성읍·현내면·죽왕면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각 1대씩 설치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저녁 9시까지 주말 및 평일 야간 등 민원실 근무시간 외 민원서류 75종에 대하여(국세증명서 외 74종)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단, 가족관계 관련 증명서는 현재 관할법원의 업무절차 협의중으로 약 3주후 부터 발급이 가능하다.

무인민원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행정복지센터 창구에서 발급이 불가능한 민원서류를 시간 단축과 함께 수수료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제공받게 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