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KB생명은 23일 열린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푸르덴셜생명보험과의 합병에 대해 인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양사 통합 공표 후 8월에는 통합 생명보험사의 사명을 ‘KB라이프생명보험(이하 KB라이프생명)'으로 확정했으며 양사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내년 1월부터 ‘KB라이프생명'이 출범한다.

‘KB라이프생명'은 판매전문 자회사 KB라이프파트너스를 비롯해 GA(General Agency), BA(Bancassurance), DM(Direct Marketing), 온라인 등 양사의 경쟁력 있는 판매 채널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고객의 생애 전반에 걸친 라이프케어를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최고 수준의 재무적 기반과 다양한 상품·영업채널이 통합 생명보험사인 ‘KB라이프생명의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 삶에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하는 '고객 중심의 리딩 생명보험사'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생명보험과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양사 임직원 대상 워크숍, 이벤트, 통합 뉴스레터 발행 등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영업 지원, IT, 자산 운용, 회계, HR 등 여러 부분의 공동 운영을 통해 화학적 물리적 결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연말까지 통합 사옥인 ‘KB라이프타워'로 업무공간을 일원화할 수 있도록 스마트오피스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양사 임직원들이 새로운 근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키워드

#KB생명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