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00억 규모···공사기간 3개월 앞당겨 준공 결실

지난 26일 베트남에서 진행된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준공식에서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오른쪽 다섯번째)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지난 26일 베트남에서 진행된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준공식에서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오른쪽 다섯번째)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26일 4400억원 규모의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준공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 발주처 Siam Cement 그룹 타마삭 세타둠(Thammasak Sethaudom)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사업은 붕따우시 롱손아일랜드에 들어서는 롱손 석유화학단지에 필요한 스팀 및 공업용수 생산을 위한 보일러 및 수처리설비, 주 변전소 등 기반시설을 짓는 공사다.

이번 준공은 2018년 9월 공사 시작 이후 41개월 만에 정상 가동을 시작하고 약 50개월 만에 정식 준공서를 취득한 것으로 내년 2월로 예정이었던 공기를 3개월 단축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수의 유럽, 태국, 베트남, 한국 등 세계 각지의 EPC 기업이 다수 참여한 베트남 롱손 석유화학단지 조성 프로젝트 중에서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를 맡아 유일하게 지연없이 조기에 사업을 준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베트남 정부가 봉쇄조치를 내리면서 현장 인력과 장비 동원에 큰 어려움을 겪었으나 신속한 대응으로 성공적인 준공을 끌어내 발주처의 신뢰를 더욱 높였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조기 준공은 세계 유수 EPC 업체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당사의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총동원해 일궈낸 쾌거”라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준공을 기반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플랜트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추가 수주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