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위클리오늘=김현주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00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2022년 강원도 재난방송협의회 회의' 개최

강원도는 11월 30일 도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재난에 대한 예보·경보․통지 및 응급조치 등 재난방송의 원활한 이행을 위한 강원도 재난방송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강원도 재난방송협의회는‘강원도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 조례’제42조의2에 따라 각종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난방송을 위하여 강원도와 도내 방송사업자 간의 역할 분담과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2018년에 설립됐으며, 강원도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하고, 도청 재난관련부서 실․국장(6명)과 도내 언론 방송종사자(8명) 등 15명으로 구성·운영된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7월 중앙재난방송협의회에서 의결된 재난방송 실시기준 개선방안, 라디오 재난방송의 효율화 방안과 재난문자 방송 송출권역 세분화 시범운영 결과 등 3개의 안건에 대한 적용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재난방송 통보문 개선을 통해 재난방송 자막 발송시 글자수를 200자 이내로 제한하여 가독성을 향상시키고, 코로나와 같이 일상화된 재난에 대해서는 1일 3회 이하, 2시간 이상의 간격으로 방송하도록 하여 과도하고 반복적인 재난방송으로 인한 도민 불편을 개선키로 했다.

◈ 강원도, 신청사 건립 부지선정위원회 '후보지 현지실사'

강원도는 11월 30일 ‘제4차 강원도 신청사 건립 부지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신청사 후보지에 대한 현지실사를 마쳤다. 금번 위원회에서는 앞으로 이루어질 평가에 대비하여, 신청사 각 후보지를 직접 둘러보면서 후보지별 장・단점과 주변 여건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하였다.

실사순서는 舊 캠프페이지 부지를 시작으로 舊 농업기술원 부지, 노루목저수지 일원, 동내면 일원 순으로 진행했다. 다만, 現청사 부지는 위원들의 현장 이해도가 높은 만큼 금회 실사에서는 제외했다. 앞으로 위원회에서는 지난 제3차 위원회에서 수립된 평가기준과 금회 현지실사 내용을 토대로 한층 심도 있는 논의과정을 통해 최적의 후보지를 선정해 나갈 계획이다.

◈ 강원도관광재단, 성희롱·성폭력 예방 실천 서약식 개최

재단법인강원도관광재단은 지난 11월 25일 재단 대회의실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희롱·성폭력 근절과 성평등 가치 실현을 위한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약식은 지방출연기관으로서 윤리·인권경영을 실천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모든 임직원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고, 서약식과 함께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을 초청하여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도 진행했다.

강원도관광재단은 청렴하고 윤리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지난 2월 ESG경영 선언식을 개최하였으며 자체 청렴도 조사, 인권영향평가 추진 등을 통해 건전한 조직문화 구축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