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양평군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제35회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감염병 예방 캠페인 실시

양평군이 지난 28일 물맑은양평 전통시장에서 제35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에이즈 및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에이즈의 날은 매년 12월 1일로 1988년 영국 런던에서 열린 세계보건장관회의에서 148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에이즈를 예방하기 위해 ‘런던선언’를 채택하면서 제정됐다.

에이즈는 증상만으로는 확인이 불가능한 질병으로 감염될 만한 의심 행위가 있었다면 잠복기가 지난 12주 후 정도 검사를 통해 조기발견이 가능하고, 고혈압이나 당뇨처럼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치료가 가능한 만성질환이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에이즈의 전파가 주로 성생활을 통해 이뤄지는 것을 감안해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제공하고 감염 여부 확인을 위한 무료 익명 검사 안내 및 콘돔을 배부했으며, 상담을 원하는 경우 보건소를 방문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일반적인 감염병은 올바른 기침 예절과 손 씻기만으로도 타인에게 감염병을 전파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기침이 2주 이상 오래 지속되는 경우 언제든지 보건소를 방문해 결핵 상담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리플렛을 배부하고 안내했다.

▣ 양평문화재단, ‘문화로운 양평 씨네페스타’ 성황리 마무리

양평문화재단이 지난 30일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문화로운 양평 씨네페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군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장르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지난 9월 28일, 10월 29일, 11월 30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문화의 날 주간에 총 3회에 걸쳐 환경과 삶에 관한 이야기를 ‘동물, 동물들’, ‘기후-인간-변화’, ‘삶과 음식’이란 주제로 영화 상영과 토크세션, 공연, 전시,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들로 채워졌다.

11월 30일 ‘문화로운 양평 씨네페스타’의 마지막 회차에서는 ‘삶과 음식’을 주제로 방랑식객으로 알려진 고(故) 임지호 셰프의 다큐멘터리 영화 ‘밥정’을 상영했다. 이어진 토크세션에서는 책 ‘임지호의 밥 땅으로부터’를 발행한 도서출판 궁편책의 대표 김주원 편집장과 함께 책의 기획과정부터 고(故) 임지호 셰프와 책을 만들어나간 시간을 회상하며, 음식이란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지 상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푸드디자이너로 활동하는 변산노을 작가의 전시 ‘땅의 조리법’이 함께 진행돼 양평 지역에서 나온 식재료들로만 꾸려진 전시물을 통해 토양과 식재료, 식탁 위에 차려진 음식의 서사를 전하고자 했다.

▣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2022 첫사랑콘서트Ⅱ’개최

양평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가 오는 12월 10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첫사랑콘서트 Ⅱ’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소나기마을 홍보대사인 배우 강성진과 방송인 이현영 부부가 사회를 맡고, 김종회 촌장의 문학강연을 시작으로 지역주민들의 시낭송과 오상택 테너, 서종주민자치동아리 서종오카리나팀과 서종하모니카앙상블팀, 지역학생인 서종중학교 강민우 학생의 기타 연주와 수입초등학교 힙합동아리 팀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특별프로그램으로 양일고 전환교육실(장애학생반) 동아리 ‘투게더’의 활동영상 소개 및 소나기마을 자원봉사단 장학금 전달이 곁들여진다.

▣ S&C홀딩스, 양평군에 사랑의 연탄 모으기 성금 5백만 원 기탁

S&C 홀딩스가 지난 30일 양평군에 사랑의 연탄 모으기 성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S&C 홀딩스는 지난해에도 양평군과 서종면에 성금 500만 원과 마스크 3천 매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탁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신여철 대표는 “동절기 한파가 몰아치는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사랑의 연탄 모으기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전달해주신 사랑의 연탄 성금은 난방유 지원, 연탄 지원, 난방용품 지원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며, “지역에서 이렇게 소중한 나눔을 해주셔서 감사하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기부자님의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