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평택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헌 건물번호판 줄게, 새 건물번호판 다오!!

평택시는 소유자 및 점유자의 귀책사유가 없는 노후화가 되었거나, 최초 부착이 잘못됐거나, 안전상 문제가 있는 건물번호판 교체를 위한 민원 접수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신청 방법으로는 건물번호판의 원거리, 근거리 사진을 찍어 신청인의 인적사항을 밝힌 후 ① ‘평택시 도로명 알려주소’ 카카오 채널 ② 업무용 태블릿 PC ③ 직접방문(평택시청 토지정보과) ④ 팩스 등 4가지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교체 접수된 건물번호판은 새로이 결정된 평택시 건물번호판 디자인으로 무료로 전수 교체를 추진한다. 단, 신청자가 기존 행안부 디자인을 요구할 경우에는 기존 디자인의 건물번호판으로 교체한다.

▣ 학교교과연계 치유농업 사업 평가회 개최

평택시는 2022년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치유농업 사업 대상 학교 17개교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학교 치유텃밭 조성 및 운영사업 6개교와 특수학급 연계 치유농업 프로그램 교육 11개교 사업 담당 교사들이 참여하여, 2022년도 사업 추진 결과에 대해 보고하고 평가했으며, 이를 토대로 2023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이 됐다.

올해 학교 교과과정 연계 치유농업 교육 사업은 학교 치유텃밭 교육에 6개교 3,269명이 참여하여 관련 교육을 55회 진행했고, 특수학급 연계 치유프로그램 교육은 11개교 특수학급 학생 1,178명에게 식물 가꾸기,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치유농업 교육을 99회 추진했다.

사업 담당 교사들은 참여 학생들의 93%가 치유농업 교육이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텃밭 및 원예 활동을 다시 하고 싶은 생각이 86%로 나타나 학생들이 식물 활용 교육이 매우 만족스러웠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 개최

평택시에서 평택YMCA에 위탁 중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1월 29일 ‘2022년 평택시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정장선 시장을 비롯하여 1388청소년지원단 등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보고대회에서는,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구축 공로자 표창과 감사패 수여, 운영 성과 보고를 진행했다.

특히 ‘2021년 평택시 청소년 위기실태조사’ 결과를 반영한 특화사업(정서중심 집단상담)과 심리적 외상 긴급지원사업 운영 결과를 중점적으로 발표했으며, 또래상담연합회와 현화고등학교의 축하 공연은 큰 호응을 얻었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석연 센터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힘을 합해준 유관기관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청소년 상담 중추 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청소년 안전망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삼성전자(주) 통복천 참여의숲 도시숲 가꾸기 행사

지난 1일 삼성전자 임직원 10명이 평택시 통복천 참여의숲에서 ‘도시숲 가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 도시숲은 삼성전자에서 지난해 12월 ‘자연과 소통하는 바람소리 숲정원’이라는 조성테마로 교목 왕벚나무 외 2종 100주, 관목 영산홍 외 4종 4,260주, 초화류 구절초 외 5종 3,600본 등 총 8,600주의 수목을 식재하고 바람소리 감성시설물, 벤치, 안내판 등 조경시설물 등을 설치하여 평택시에 기부한 도시숲이다.

이번 숲가꾸기 행사는 올해만 벌써 다섯번째 추진되는 행사로 삼성전자 바람소리 숲정원의 초화류 중 지난 9월에 심은 국화를 제거하고 추위에도 잘 견디는 꽃양배추 260본을 식재했으며 풀뽑기, 전지, 환경정화, 관수 등 도시숲 가꾸기에 두 손을 걷어부쳤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