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

[위클리오늘=강민규 기자] 박정희 대통령 사후에 폭포수 같이 쏟아졌다는 재산. 실질적으로 그 재산을 관리해온 최태민의 다섯 번째 부인 임선이. 한때 양말 장사와 달러 장사를 할 정도로 가난했다는 임선이씨. 하지만 현재 최순실씨 일가의 재산은 밝혀진 것만 해도 수천억원에 이른다. 

최순실씨 일가는 이 막대한 재산을 스스로 축적했다고 주장한다. 임선이에서 최순실씨 자매로 대물림된 재산 그리고 더 지능적이고 교묘해진 재산 은닉 방법. 최순실씨 일가의 재산과 은닉 방법을 스포트라이트팀이 집중 추적했다.

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는 5일 최태민-최순실과 박근혜 대통령이 40년을 이어온 인연의 실체를 밝혀줄 결정적 증언자와의 인터뷰 내용을 방송한다. 어린 시절부터 최씨 일가와 친분이 있었다는 증언자. 그가 내민 사진에는 자신을 안고 있는 최태민이 있었는데… 

그리고 10년 전인 2007년에 작성됐던 '조순제 녹취록'에 대한 충격 증언도 있다.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는 이들 증언을 통해 최씨 일가와 박근혜 대통령의 관계,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최씨 일가의 실체를 추적한다.  

최태민과 최순실 일가에 대해 계속되는 증언. 그리고 가장 궁금했던 이야기, 그들의 막대한 부는 어디에서, 어떻게 시작됐을까.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팀이 마주한 권력의 비밀, 박정희 전 대통령이 서거한 1979년 10월 26일 밤, 은밀히 움직인 사람들. 그리고 그 모든 순간을 지켜봤던 증언자의 눈. 숨겨야만 했던 박스 안에 담긴 진실을 스포트라이트와 함께 추적한다.  

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인트 '최씨 일가의 40년 재산추적'은 5일 밤 9시5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