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남양주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남양주시 공동브랜드 ‘여유농 딸기’, 내년 4월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SPACE1서 상시판매

남양주시는 오는 10일부터 남양주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SPACE1에서 남양주시 공동브랜드인 ‘여유농 딸기’의 상시 판매전을 운영한다.

지난해 첫 판매를 시작한 ‘여유농 딸기’는 올해 첫 판매 개시 이벤트로 12월 10일부터 11일 이틀간 딸기 구매 시 여유농 칫솔살균기, 방향제, 양우산을 선착순으로 80명에게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딸기 유통·판매처를 확대함으로써 신선한 남양주 ‘여유농 딸기’를 지역 내·외 소비자들에게 알려 인지도를 높이고 남양주 명품 딸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힐 계획이다.

▣ 복지재단,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UP!케스트라’ 창단연주회 성료

남양주시복지재단은 지난 11월 30일 다산아트홀에서 ‘UP!케스트라’를 통해 창단된 루미너스오케스트라의 연주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남양주시복지재단의 특화사업인 ‘UP!케스트라’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내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악기를 바르게 잡는 것조차 어려워하던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단원들은 지도 선생님들의 열의와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약 8개월 만에 멋지게 연주할 수 있었으며, 클라리넷 전성준, 바이올린 황지석, 첼로 권호준 단원은 멋진 솔로 연주도 선보였다.

이날 연주회를 통해 단원들의 합주와 강사 선생님들의 앙상블 연주를 공연했으며, 특히 마지막 무대에서는 단원과 선생님들이 함께 이번 연주회의 목표 연주곡이었던 베토벤의 ‘환희의 송가’를 훌륭히 연주하며 의미있게 마무리했다.

▣ 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자문위원회 개최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5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2022년도 정신건강 사업별 주요 성과 및 2023년도 중점 사업 방향에 대한 자문을 통해 남양주시 내 정신건강 복지 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자문위원회를 열었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화상 회의로 진행되다가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됐으며, 남양주보건소,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족협회, 인덕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의정부 힐링스 병원,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5개 기관이 참석했다.

이날 자문위원회에서는 2021년 자문위원회 조치 결과, 2022년 사업 실적, 2022년 주요 사업 성과 보고, 2023년 사업 방향 및 자문위 안건 등이 논의됐으며, 안건에 대해서는 자문위원들이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동부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후원자 감사대축제 ‘오늘은 당신의 날입니다’ 개최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지난 6일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를 대상으로 남양주 메가박스에서 2022년 자원봉사자·후원자 감사대축제 ‘오늘은 당신의 날입니다’를 개최했다.

이번 감사대축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전달한 복지관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후원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복지관 발전에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남양주시장상 3명, 남양주시의장상 1명, 국회의원상 1명, 남양주동부노인복지관장상 1명 총 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이어서 영화 관람을 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 나눔 리더 유효성 씨, 1억 원 기부로 지역 사회 나눔 실천

남양주시복지재단은 9일 남양주 시민 유효성 씨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1억 원 기부를 약정했다.

이번 기부를 통해 유효성 씨는 ‘내 삶에 온정을 더하는 평생 기부 플랜!’이라는 슬로건 아래 1억 원 이상을 일시 혹은 평생 약정하는 남양주시복지재단의 평생 기부 프로그램 ‘평온(溫)한 기부’에 참여했다.

유효성 씨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라며 “나눔이 생활이 되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나눔 리더로서 지속적인 기부를 실천하며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모두가 행복한 남양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구석구석 잘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 아이스파워㈜남양주점,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지원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5일 아이스파워㈜ 남양주점의 재능기부를 통해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멸균, 세척작업을 진행했다.

아이스파워㈜ 남양주점은 주거 내 곰팡이와 악취 등 환경이 좋지 않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개선하지 못하고 있는 동부권역 내 3개의 가정을 위해 곰팡이와 찌든 때를 깨끗하게 세척했다.

아이스파워㈜ 남양주점 송진송 대표이사는 “매년 곰팡이로 인해 도배, 장판을 교체하는 가정이 많은데 드라이아이스 클리닝은 도배, 장판 교체 없이 곰팡이, 냄새만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간편하게 끝낼 수 있다.”라며 “이번에 이렇게 여러 가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