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헌법재판소가 만장일치로 탄핵 인용을 결정한 지난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로 청와대 직원들이 '한아세안 6030 8대 (A급) '이라고 쓴 박스를 옮기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임종호 기자] 청와대는 14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사저로 '한아세안 6030 8대 (A급)'이라고 적힌 상자가 반입돼 논란이 된 데 대해 "기밀유출이라는 의혹을 제기하는데 그것은 경호관의 경호통신장비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인용 당일 삼성동 사저에 청와대 직원들이 의문의 상자를 옮긴 데 대해 기밀유출 의혹을 부인하면서 이같이 답했다.

해당 상자에 적힌 '한·아세안'이라는 문구는 2014년 부산에서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의미한다는 것이 청와대의 설명이다. 당시 쓰던 경호장비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 경호를 맡은 팀이 그대로 가져다 사용하고 있다는 의미다. '6030'과 '8대'는 각각 장비 종류와 수량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날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은 기자회견을 열고 "외교와 관련된 기밀문서로 보이는 자료가 사저로 옮겨지는 장면이 언론사 카메라에 포착됐다"며 "사실이라면 국가 기밀문서를 유출한 행위로 심각한 문제"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