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

[위클리오늘=설현수 기자] 19일 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는 '단독 영상! 친박 신화와 그 몰락'이라는 부제로 '선거의 여왕'에서 '헌정사상 첫 탄핵 대통령'으로 전락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박세력의 흥망을 재조명한다.

▶ 선거의 여왕에서 탄핵까지, 박근혜 정치 인생 집중조명! 

헌정 사상 첫 파면 대통령이 된 '정치인 박근혜'를 집중 조명한다. 박정희 신화를 계승했던 정치인 박근혜와 그의 곁을 지킨 '친박'. 2004년 친박의 시작이 담긴 영상이 공개된다. 13년의 시차를 넘어 놀랄만큼 닮아 있는 '친박'의 과거와 현재를 집중 조명했다. 

▶ 검증 실패, 10년 만에 돌아 온 부메랑 

최태민 보고서, 조순제 녹취록…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면에서 공개된 문건들은 모두 국정농단 사태를 오래 전에 예견하고 있었다. 대통령 탄핵 사태를 몰고 온 또다른 원인, 최태민 일가와의 관계를 정리해야 한다고 주장한 2007년의 '박근혜 검증 요청서'를 단독 공개한다. 10년 전 검증이 실패한 이유를 추적했다. 

▶ 대통령 탄핵 사태의 원인 집중 분석 

'정윤회 문건'을 비롯해 비선 의혹이 불거질 때마다 이를 부인하고 비난했던 박근혜 전 대통령. 그리고 검증에 실패한 정치권과 언론이 '비선'의 그림자를 키웠다는 지적이 나온다. 제작진은 이 같은 '검증 실패'를 가까이에서 지켜본 전직 청와대 핵심 관계자의 증언을 통해 대통령 탄핵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 원인을 집중 분석했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50분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