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전 대통령이 21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출석, 검찰 관계자 인사를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해 '송구스럽다'는 간략한 메시지만 내놓은 데 대해 "탄핵된 이후 이런 사태까지 온 데 대해 국민에게 진솔하게 사죄하는 태도와 진실 규명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구두논평을 통해 "지금까지 박근혜 전 대통령은 검찰, 특검, 헌재의 출석을 피해왔지만 이제 '민간인' 신분으로 출석한 것"이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은 지금까지 자신의 혐의에 대해 사익을 취한 적도 없고, 잘못한 적도 없다는 태도로 일관해 왔다. 끝까지 부인하는 태도를 버리고, 검찰 수사에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지난 번 청와대에서 퇴거하면서 강력한 불복의사를 나타냈기 때문에 검찰 조사에서도 일관된 부인을 할 것으로 보여 우려스럽다"면서 "검찰 또한 이번이 명예회복의 마지막 기회다. 그동안 수사 결과를 토대로 법 앞에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원칙하에 검찰이 엄정하게 박근혜 전 대통령을 조사해야 이후 박근혜 전 대통령 신병 처리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탄핵국면도 수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근혜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고만 밝힌 채 청사 안으로 들어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