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희정 충남지사.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 측은 23일 '현장투표 추정 문건 유출' 파문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에 수사를 의뢰키로 했다. 

안희정 충남지사 측 강훈식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홍재형) 선관위원장은 조사를 잘 해 진실을 밝히면 된다. 그것이 해명이고 사과"라며 "어떠한 경우에도 공정선거를 관리하겠다고, 책임지겠다고 약속하며 당대표가 된 추미애 대표는 사과해야 한다. 추미애 대표가 실제로 이를 진두지휘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다만, 이번 선거는 정권교체 가능성이 큰데,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생겼으니 당 대표로서 책임을 지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강훈식 대변인은 "조작된 문건을 작성한 유포자를 찾을 필요가 있다"며 "민주당 지역위원회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에 올린 사람들이 있다는데 이 부분도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훈식 대변인은 "(전날) 최초 보도가 '부산 현장투표 문재인 압승'으로 나온 것이 19시8분경인데, 이것은 거의 실시간으로 보도한 것이라고 본다"며 "보도가 허위거나, 뭔가 조직적인 움직임이 아니면 불가능한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강훈식 대변인은 "해당 문건에는 안희정 충남지사가 이길만한 충남 등 지역이 빠져있다. 우리가 예측 가능한 1위인 지역은 빠져있다는 것도 진상규명해야 한다"며 "(당 선관위가) 허위라고 하니 허위라는 사실은 믿고, 그 허위문건을 작성한 사람을 찾아야 한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강훈식 대변인은 다만 일각에서 '경선 보이콧' 등이 제기된 데 대해서는 "예정된 일정은 계속 소화하며 이 문제는 캠프가 대응할 일"이라며 "끔찍한 시나리오는 그리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고 일축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