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선 후보 정책 쇼핑 사이트 '문재인 1번가' 네티즌 사이에서 이슈...시민 참여형 정책 참여 사이트

▲ <사진 출처 = '문재인 1번가' 사이트 캡쳐>

[위클리오늘=정창욱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새롭게 오픈한 정책 쇼핑 사이트 '문재인 1번가'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이슈를 불어오고 있다.

문재인 캠프는 17일 공식 SNS계정을 통해 "드디어 문재인1번가 오픈! 헌정 사상 최초 정책 쇼핑몰"이라며 "오픈 전부터 많은 분들이 공약을 구매해주셨습니다. 지역, 세대, 관심사에 따라 정책공약 쇼핑하세요"라고 사이트를 소개했다.

'문재인1번가'는 온라인 쇼핑몰의 콘셉트를 차용해 접근성을 높여 문 후보의 정책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정책 홍보 사이트다. 인기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와 유사한 레이아웃을 구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봄맞이 특가 이벤트', '타임특가', '투데이 특가, 24시간만 이 가격', '오픈 기념 이벤트' 등의 쇼핑몰 문구를 접목시켜 눈길을 사로 잡는다.

카테고리는 '베스트 상품', '스페셜 상품', '지역 상품'으로 정책별로 나눠져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공약은 '베스트 상품'으로, 생활 밀착형 공약 '내 삶을 바꾸는 정권교체 시리즈는 '스페셜 상품'으로, 각 지역별 공약은 '지역 상품'으로 구분된다. 자신이 관심 있는 정책을 클릭하면 공약 상세 정보와 함께 구매 후기도 볼 수 있다.

사이트에선 시민들이 직접 '즉시구매 좋아요' 버튼을 눌러 자신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고, 문 후보의 정책을 '베스트 상품', '스페셜 상품', '지역 상품' 등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 보기 쉽게 둘러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최순실 없는 나라', '미세먼지 없는 대한민국', '도시재생 뉴딜' 등의 정책이 줄을 잇고 있다.

게재된 모든 상품의 가격은 '5월 9일에 투표약속'이고 배송비는 '무료'다.

네티즌들은 이에 대해 전에 없던 정책 쇼핑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네티즌들은 "문제인1번가 정책쇼핑몰 참신하네요" "누구 아이디어인가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참신한 소재" "보기만 해도 구매하고 싶은 쇼핑사이트"등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18일 오후 1시 30분 현재 '문재인 1번가'는 주문이 폭주해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