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

[위클리오늘=설현수 기자] 23일 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는 '전두환 비자금과 광주의 진실'편을 통해 전두환 전 대통령의 비자금 형성과 그에 대한 추징현황, 박근혜 전 대통령의 뇌물 혐의와의 유사성 등을 집중 점검한다.
 
전두환 전 대통령이 최근 발간한 자서전에서 자신이 대통령이 된 것은 시대의 부름에 순응한 것이었고, 자신도 '80년 광주'의 피해자라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박정희 전 대통령 사망 이후 신군부의 집권시나리오와 광주에서의 시민 학살 정황 등을 새롭게 파헤쳤다.   

# 3년 남은 '전두환 추징금' 환수, 전두환 비자금 전격 분석! 

1900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전두환 회고록이 발간되면서 다시 도마에 오른 전두환 비자금. 1997년 대법원에서 확정된 추징금은 2205억원. 현재 절반가량을 환수했지만 남은 추징금 환수 기한은 3년! 과연 추징금 전액 환수는 가능할까? 

20년의 시차를 두고 법정에 선 박근혜 전 대통령. 박 전 대통령의 혐의 역시 '뇌물죄. 박근혜 전 대통령이 받고 있는 뇌물죄 혐의와 전두환 전 대통령의 뇌물죄 사이의 유사점을 전격 분석한다! 

# 광주 학살의 진실을 밝혀줄 헬기 사격 정황 방송 최초 공개! 

37년의 세월에도 여전히 미완으로 남은 80년 5월의 광주. 군인들이 시민을 향해 총격을 가한 것과 자신은 무관하다고 주장하는 전두환. 오히려 자신을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전두환 회고록은 과연 사실일까? 그 날, 광주 현장에 있던 시민들의 증언으로 새롭게 밝혀지는 헬기 사격 정황. 피로 얼룩진 광주의 진실이 전격 공개된다. 

#전두환의 치밀했던 집권 플랜 단독 증언 보도! 

박정희 서거 후 역사의 전면에 등장했던 전두환. 회고록을 통해 자신이 대통령이 된 것은 시대의 부름이자 운명에 순응한 결과였을 뿐이라 주장하는데… 12.12 사태부터 6.29 선언까지 전두환을 가까이에서 봤던 거물 정치인과 5공화국 인사들의 증언을 소개한다.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는 청와대 입성 전까지 치밀하고도 대담했던 당시 전두환의 집권 플랜을 최초로 공개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집중 추적! 전두환 비자금과 광주의 진실'편은 23일 일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