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남양주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아동 돌봄 기관에서 ‘찾아가는 휴먼북’ 진행

남양주시는 지역 인적 자원을 활용한 평생학습 거버넌스 구축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 내 아동 돌봄 기관에서 ‘찾아가는 휴먼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 1월부터 사람이 책이 돼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재능 기부 멘토-멘티 사업 ‘휴먼북 라이브러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돌봄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실시해 다함께돌봄센터 4개소, 지역아동센터 3개소에 활동 가능한 휴먼북을 매칭했다.

프로그램은 지난 2월 김현자 휴먼북의 ‘가치’ 있는 ‘같이’-보드게임을 시작으로 정용학 휴먼북의 ‘인생을 담는 바둑-체스’, 이복임 휴먼북의 ‘노래로 배우는 수어’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오는 6월까지 총 8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 영아 대상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 접종 실시

남양주시는 3월 6일부터 국가 필수 예방 접종인 ‘로타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로타바이러스’는 영아의 급성 설사, 구토의 주요 원인으로, 주로 사람 간 접촉 또는 오염된 장난감을 통해 감염되는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이다. 기존에는 접종 비용을 보호자가 부담해 왔으나 ‘로타바이러스’ 백신이 국가 필수 예방 접종에 포함되면서 무료 접종이 가능해졌다.

접종 대상은 생후 2~6개월 영아로 국내 유통되는 백신 2개 종류 △로타릭스(2회 접종) △로타텍(3회 접종) 중 하나를 선택해 접종할 수 있으며, 이전에 1차 접종을 유료로 마친 경우에도 완전 접종을 위해 남은 2차 또는 3차 접종부터는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 ‘2023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 운영 시작

남양주시는 지난 6일부터 ‘1인 1체육’ 강좌의 일환으로 관내 7개 테니스장에서 ‘2023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운영을 시작했다. 아카데미는 그간 성인 스포츠, 고급 스포츠로 인식돼 오던 테니스를 지역의 초등학교 5~6학년이 방과 후에 테니스장에서 흥미롭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지난 2개월간의 준비 과정을 마치고 초등학교 개학에 맞춰 개강했다.

특히, 7일 다산동 체육공원 1호에서 진행된 아카데미에는 박용국 대한테니스협회 전무이사(전 국가 대표)와 임새미 전 국가 대표 테니스 선수가 재능 기부로 참여해 학생들에게 원포인트 레슨을 실시하며 아카데미 사업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었다.

또한, 성기춘 한국테니스진흥협회 회장이 아카데미 사업 취지에 공감해 아카데미 운영에 필요한 테니스 라켓 50자루를 후원하고 남양주시테니스협회가 지역 테니스 동호인의 자발적 참여로 테니스 라켓 70자루를 기부했으며, 바볼랏 김흥식 대표도 테니스 라켓 10자루를 기증했다.

이외에도 지난달 28일 아카데미의 휴먼북 강사를 대상으로 한 워크숍에서 강의를 진행한 임지헌 삼육대학교 교수(전 국가 대표)는 앞으로도 전문 코치진과 함께 재능 기부로 아카데미에 참여할 예정이다.

▣ 남양주시이통장연합회, 튀르키예 피해 돕기 성금 1,200만 원 기부

남양주시이통장연합회는 지난 6일 남양주시청 제1청사 영석홀에서 튀르키예 피해 지역을 지원하기 위한 성금 1,2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남양주시이통장연합회 조양래 회장, 남양주시복지재단 심우만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남양주시이통장연합회 조양래 회장은 “삶의 터전을 순식간에 잃어버린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손길을 건네주고 싶어 남양주시 이통장 전원이 함께 기부하게 됐다.”라며 “하루속히 피해 지역민들의 일상이 회복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통합방문요양협회와 간담회 개최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김영실 위원장 및 위원들이 지난 3월 7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통합방문요양협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6명의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들과 송옥화 회장 등 통합방문요양협회 임원진이 참석했으며, 간담회는 복지 관련 소통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재가복지사업 운영상에 나타난 미비점에 대해 통합방문요양협회 임원진과 토의하고 개선·보완을 위한 열띤 논의를 펼쳤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