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6월 2일 첫 방송...유희열-유시민-황교익-김영하-정재승

▲ '윤식당' 마지막 영업일 예고편 캡처.

[위클리오늘=이소연 기자] 12일 저녁 tvN ‘윤식당’은 길리에서의 마지막 이야기를 그린다.

쉴새 없이 몰아치는 주문에 엉덩이 붙일 틈 없는 윤식당 마지막 영업날, 불고기 마스터 윤여정 사장님, 알바의 신 신구, 상무 겸 믹서진 이서진, 보조 쉐프 윰블리 정유미는 최고의 컬러버레이션으로 마지막까지 하얗게 불태우다!

환상의 팀워크를 자랑했던 윤식당 패밀리는 마지막 영업을 잘 끝낼 수 있을까?

윤여정, 신구, 이서진, 정유미는 윤식당의 마지막 클로즈 팻말과 함께 앞치마를 훌훌 털어버리고 파랗게 펼쳐진 길리 바다 속을 마음껏 누빈다. 뻥~뚤린 파란 바다에서 붉은 빛 노을을 보며 즐기는 저녁식사까지.

윤식당 패밀리의 마지막 영업날은 12일 저녁 9시50분 만나볼 수 있다.

'윤식당' 후속으로는 나영석PD의 새 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이하 '알쓸신잡')'이 방송된다.

'알쓸신잡'은 국내를 여행하며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펼치는 신선하고 유익한 '수다 여행'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연예계 대표 엘리트 유희열이 진행을 맡았으며, 작가 유시민을 필두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 소설가 김영하, 뇌를 연구하는 물리학자 정재승 등 각 분야 최고의 지식인 그룹인 이른 바 '인문학 어벤져스'가 총출동한다. 자신의 전공은 물론 분야를 막론한 끊임없는 지식 대방출의 향연을 펼치며 '잡학 박사'들의 면모를 과시할 예정이다.

유시민, 황교익, 김영하, 정재승 등 네 명의 출연진은 서로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이지만 온갖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와 토론을 즐긴다는 공통사로 모였다.

‘알쓸신잡’ 제작진은 "세상 온갖 화두에 대해 각 계 전문가들은 사석에서 어떤 이야기를 나눌까 하는 궁금증에서 출발하게 된 프로그램이다. 시청자들이 지식에 대한 희열을 맛볼 수 있도록 잡학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알쓸신잡'은 5월 중 국내 모처로 첫 촬영을 떠날 예정이며는 6월 2일 금요일 밤 9시50분에 첫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