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숙-홍진경-한채영-홍진영-공민지-전소미-강예원 '언니쓰', '맞지?' '랄랄라송'으로 컴백

▲ 언니들의 슬램덩크 2 언니쓰 '맞지?' 앨범 재킷.

[위클리오늘=이하나 기자]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 언니쓰가 12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랄랄라 송’과 ‘맞지?’로 성공적인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언니쓰는 앞서 이날 낮 12시 ‘맞지?’와 ‘랄랄라 송’의 음원을 공개했다. 언니쓰의 ‘맞지?’는 음원 공개 직후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언니쓰는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를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걸그룹으로 김숙, 홍진경, 한채영, 홍진영, 공민지, 전소미, 강예원으로 구성됐다.

‘맞지?’는 김형석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의기 투합해 만든 곡으로 공리더 공민지가 랩 디렉터로, 황금 막내 전소미도 랩 작사가로 참여했다. ‘언니쓰’ 멤버 7명의 케미와 개성이 담긴 신나는 펑키 댄스곡으로 ‘언니쓰와 함께라면 두려움이 없다’는 당당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중독성있는 멜로디와 따라하기 쉬운 안무가 특징이다.

새롭게 공개된 ‘랄랄라 송’도 김형석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함께 작업했다. ‘맞지?’가 펑키 댄스곡으로 흥을 돋운다면, ‘랄랄라 송’은 느린 미디어템포 R&B곡으로 ‘언니쓰’가 서로 함께했던 소중한 추억들을 기억하자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멜로디화된 랩과 훅이 돋보이는 곡으로, 이미 중독성이 검증된 ‘맞지?’와는 또 다른 중독을 부른다.

‘언니쓰’는 음원 공개에 앞서 데님 원단을 배경으로 삼은 앨범 자켓 이미지를 선공개했다. 언니쓰는 자켓에서 화이트와 밝은 데님 원단에 레드로 포인트를 준 무대 의상을 입고 타이틀 곡 ‘맞지?’의 안무 한 동작인 엄지척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을 선보였다.

김형석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맞지#언니들의슬램덩크2 7개 차트 석권. 멤버들과 스텝들에게 감사감사. 함께 작업한 제자 이현승도 감사감사. 작사해준 김이나도 감사감사”라고 적었다.

김형석은 이와 함께 언니쓰의 ‘맞지?’가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화면을 캡처한 사진을 게재했다.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1에서 '셧업(Shut Up)'으로 음원 올킬에 성공한 박진영도 시즌2 '맞지?'의 성공을 축하했다.

박진영은 "스승의 날 3일 앞두고 스승님 곡이 떡하니 1위에!"라며 "축하드려요. 언니쓰 멤버들도 스태프도 특히 소미도"라고 기쁨을 드러냈다. 김형석은 박진영을 가요계에 데뷔시켰으며 박진영은 김형석을 자신의 스승이라 불러왔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언니쓰, 트리플 H, 러블리즈, 한동근의 컴백 무대, SF9, 다이아, 바시티, 라붐,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스누퍼, 영크림, 오마이걸 등이 출연했다.

김숙-홍진경-강예원-한채영-홍진영-공민지-전소미의 걸그룹 도전기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 2’는 12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