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지난 10일 '아이 러브 잇' '뉴 페이스'로 컴백...챠트 올킬

▲ '아는 형님'에 출연한 싸이.<사진='아는 형님' 캡처>

[위클리오늘=이하나 기자] 13일 저녁 8시 50분 JTBC ‘아는 형님’에 최근 컴백한 월드 스타 가수 싸이가 전학생으로 초대됐다. 싸이의 예능 출연은 5년 만이다.

월드 스타 싸이는 ‘아는 형님’을 통해 흥부자의 신곡 ‘뉴 페이스(NEW FACE)'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싸이는 이날 '아는 형님'에서 8090을 휩쓴 대표곡 안무 맞히기 ‘춤스타그램’에선 김희철과 우승을 놓고 겨루고 춤 실력을 겨뤘다.

싸이는 또 역대급 속도의 퀴즈풀이로 '아는 형님' 형님들을 놀라게 했다. 싸이는 또 절친 서장훈이 통일이 되면 개성에 땅이 있어 재산이 5조원대에 달할 것이라는 말에 서장훈과 부자연합을 결성하기도 했다. 서장훈은 "내가 개성에 땅이 좀 있다. 통일만 되면 5조 찍을 것이다. 다 죽었다"라며 폭소를 자아냈다.

이날 '아는 형님'에선 두성교 교주 싸이비부터 자유로 귀신 싸이까지 '아는 형님' 형님들이 싸이로 변신해 웃음을 안겼다. ‘아는 형님’ 형님들은 공연의 달인 싸이의 ‘물 뿜기 기술’을 재연했고 싸이는 100%의 명중률로 자신의 정체를 증명했다.

싸이는 이달 10일 'I LUV IT'으로 가요계에 1년 반만에 복귀했다. 싸이의 '아이 러브 잇(I LUV IT)'은 실멜론을 비롯해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에서 1위를 기록중이다. 2위에는 싸이의 또 다른 타이틀 곡 '뉴페이스'가 이름을 올리는 등 싸이의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다.

싸이는 빌보드·트위터 트렌딩 140차트 1위, 아이튠즈 5개국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일본 아이튠즈 팝 차트 1위까지 거머쥐며, 세계 최대 대중음악 시장인 미국과 일본에서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미국 빌보드는 10일(현지 시각) '싸이가 새 앨범과 초호화 출연진으로 돌아왔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신곡 뮤직비디오를 소개했다. 빌보드는 "이 뮤직비디오에서 싸이는 실망시키지 않는다"며 "'강남스타일'이 업데이트된 버전의 쉬운 춤으로 돌아왔다"고 평가했다.

싸이의 8집 더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합계 1000만뷰를 돌파했다. 유튜브에서 11일 오후 3시 기준으로 타이틀곡 '아이 러브 잇' 뮤직비디오는 550만뷰, '뉴페이스(NEW FACE)' 뮤직비디오는 510만뷰를 돌파해 총 1060만뷰를 넘어섰다. 전날 오후 6시 공개돼 24시간도 되지 않아 세운 기록이다.

싸이 특유의 익살과 에너지가 느껴지는 신곡 '아이 러브 잇'에는 배우 이병헌이 깜짝 등장해 진지한 표정과 현란한 춤사위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뉴 페이스'에선 에이핑크 손나은이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싸이의 이번 앨범엔 박진영 씨부터, 지드래곤, 지코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함께해 힘을 보탰다.

'아는 형님'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50분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