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 14일 '대선 특집 2부 '대통령 문재인을 말하다' 방송

송기인 신부.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위클리오늘=강민규 기자] 14일 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는 '대선 특집 2부 '대통령 문재인을 말하다' 편을 방송한다.

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 사태 이후, 국민의 손으로 뽑은 19대 대통령 문재인. 피난민의 아들에서부터 대통령이 되기까지, 문재인 대통령이 걸어온 길을 집중 조명한다. 

▶ 문제아·특전사·인권변호사… 그리고 대통령, 문재인 그가 걸어온 길은? 

"낮은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지난 5월 10일 국회에서 울려 퍼진 대통령의 취임사였다. 취임 첫날부터 국민들에게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온 대통령 문재인은 어떤 사람일까? 

'노무현의 친구', '변호사 출신 정치인'으로 익숙했던 그에게서 인간 문재인의 모습을 들여다봤다. 특전사 동기, 학창시절 친구, 변호사 동료의 생생한 증언이 공개된다. 

송기인 신부는 "문재인을 좀 정치로 내보냈으면 좋겠다는 주위 권유가 있었다"고 전했다. 

▶ 역대 최대 표차, '재수' 끝에 '청와대 입성' 전략은? 

2012년 패배를 맛봤던 문재인 대통령은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았다. 신중하고 탄탄한 전략으로 2017년 선거에서 압승을 거뒀다. 과연 그의 승리 요인은 무엇이었을까? 지난 4년간 18대 대선의 패인으로 지적받았던 약점을 외면하지 않았다. 개선하려는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노력은 유세 기간의 전략에서 드러났다. 성별, 세대별, 지역별 공략법을 세분화해 전국민을 사로잡은 비결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약점을 강점으로 바꾼 대통령의 전략을 집중 조명한다. 

▶ 여소야대 국면, 문재인 정부 공약의 앞날은? 

새 정부는 여소야대 정국에서 공약을 지켜나가야 한다. 공약 이행을 기다리는 국민들과 야당의 반대 사이에서 공약은 잘 지켜질 수 있을까?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는 여야 간 논란이 예상되는 공약을 집중 검증했다.

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 '대선 특집 2부 '대통령 문재인을 말하다'  14일 오후 9시50분 방송.

사진=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