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양평군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양평군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인원을 추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다함께 돌봄센터(양평읍), 방과후아카데미(옥천면), 선물상자(단월면) 등 50·60 청소년 학습지원단 3개소의 3명을 추가 모집하며, 구인·구직관련 상담업무를 담당하는 신중년 취업설계사 1명을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지역사회 봉사와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으로, 참여 자격은 관련분야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으로 최소 1년 이상의 업무 경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 양평군재향군인회, 제8회 서해수호의 날 맞아 故이창기 준위 추모식 거행

양평군재향군인회는 지난 24일, 옥천레포츠공원에 위치한 故 이창기 준위 흉상 앞에서 제8회 서해수호의 날 및 故이창기 준위 추모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추모식에는 양평군재향군인회장과 유가족을 비롯해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김선교 국회의원, 남창수 경기북부보훈지청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 및 군민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추모사, 헌시, 헌화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응섭 양평군재향군인회장은 “제8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이해 조국 수호의 숭고한 임무를 수행하다 숨진 영웅들과 故이창기 준위의 고귀한 희생에 깊은 조의를 표한다”고 밝히며 “호국영웅들의 애국심은 우리 군민들 마음속에 깊은 존경심으로 남아있다.”고 말했다.

▣ 양평동부청소년의집, 청소년들의 성장 위한 건강검진 실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지난 22일, 양평군보건소와 연계해 청소년들의 성장기 발달 정도를 파악하고, 건강관리를 도울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양평군보건소에서 주관한 이번 검진은 검사에 대한 사전 안내를 시작으로 9가지의 기본적인 체성분검사와 7개 항목의 HRV검사를 실시했으며,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운동처방사와 영양사가 결과에 대한 해석과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해 교육했다.

이날 진행한 건강검진은 하반기에도 실시할 계획으로, 상반기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청소년들의 신체 발달 정도를 비교·분석해 체계적인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검진은 성장 중인 청소년이 스스로 건강을 지키고 관리하는 생활습관을 가지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2023년‘행복한 양평 가족봉사단’시작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양평군 갈산공원 야외공연장에서 22가정의 가족봉사단원 70명과 함께 2023년 ‘행복한 양평 가족봉사단’의 발대식을 가지며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2023년 가족봉사단 활동 안내 및 가족봉사단 우리의 다짐 선서, 봉사단 가족 소개, 봉사단장 선발을 진행 후 갈산공원 한쪽에 마련된 화단에서 본격적으로 꽃밭 가꾸기를 실시했다.

2023년 가족봉사단은 올해 초 22가정 70명을 모집해, 매월 1∼2회 모여 ‘자원순환’이라는 주제로 공원 화단조성 및 화단 가꾸기 활동을 진행하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 중립 실천 교육, 캠페인 활동,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천연비료·커피 방향제 만들기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의 가족봉사단은 가족 단위의 자원봉사활동으로 가정 내 유대강화는 물론, 성장기 청소년에게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성취감을 일깨워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가족봉사단에 참가한 한 부모 봉사단원은 “아이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는 서로 도우며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몸소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