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락산 산불, 1일 오후 9시7분깨 귀인봉 5부 능선서 정상부근까지 태워

▲ 1일 오후 9시7분께 서울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에서 화재가 발생, 2일 새벽 소방관들과 구청 직원 등 관계자들이 잔불 소화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이하나 기자] 지난 1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축구장 면적의 약 6배를 태운 뒤 5시간여 만에 잡혔다. 인명 피해는 없었다.

2일 소방당국과 산림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8분께 소방헬기 2대를 투입한 데 이어 산림청 헬기 4대도 동원해 잔불 정리를 하고 있다.

수락산 산불은 지난 1일 오후 9시7분께 노원구 상계동 상계주공아파트 13~14단지 뒤 귀인봉 밑 5부 능선에서 시작됐다.

산불은 초속 4~5m의 강한 북서풍을 타고 수 백m 길이의 띠를 그리며 정상 부근까지 옮겨 붙었다.

소방당국은 4분 뒤 수락산에 도착해 진화하다 산불이 커지자 오후 11시30분께 소방본부장이 지휘하는 비상대응2단계를 발령했다.

소방차량 60여대와 인력 2330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였고, 5시간여 만인 2일 오전 2시25분께 큰 불이 잡혔다.

수락산 인근 현대아파트와 한신아파트에 사는 주민들은 산불로 밤 늦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다. 두 아파트 단지 모두 등산로 입구와 200m 가량 떨어져 있다.

산불로 인한 연기와 타는 냄새가 중계동 하계동 등 인근 지역까지 번지면서 신고 전화가 빗발쳤으며 주민들이 목에 통증을 호소하는 등 고통을 겪기도 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잔불 정리 작업이 끝나는 대로 본격적인 화재 원인 규명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