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오피스텔 조감도. /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다음달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 R1블록에서 전 실 테라스가 제공되는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를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49층 9개동, 전용면적 84㎡ 총 2784실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795실 △84㎡B 447실 △84㎡C 329실 △84㎡D 269실 △84㎡E 478실 △84㎡F 266실 △84㎡G 188실 △84㎡H 12실 등 총 28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 지상 1~2층에 연면적 약 1만8000㎡ 규모(주차장면적 포함)의 복합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전 실에 테라스(일반테라스 2층~49층, 광폭테라스 1~3층 별개동)가 설치된다. 단지 주변으로 기존에 분양했던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2차와 함께 8000여 가구에 달하는 힐스테이트 타운이 조성된다.

◆랜드마크시티역 역세권…교육·편의시설 등 주거여건 우수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주거타운 내에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먼저 2020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랜드마크시티역’(가칭)의 역세권 단지로 교통여건이 매우 좋다.

또 인천타워대로와 센트럴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고, 제1·2·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인천~김포), 인천대교 등 광역도로망 접근성도 좋아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인천발 KTX도 2018년 착공에 들어가 2021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남동쪽으로 약 26만㎡ 규모의 근린공원과 달빛축제공원이 있어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일부에서는 서해 바다 뿐 아니라 아암호수, 워터프론트 호수, 봉재산, 청량산 조망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추진 중인 송도 워터프론트 사업(송도국제도시 외곽 16㎞를 호수와 수로로 연결)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워터프론트 호수(예정)가 도보권에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도보 거리에 있고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율형사립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으로도 통학이 가능하다. 코스트코·롯데마트·홈플러스·현대프리미엄아울렛·롯데몰(예정)·스타필드 송도(예정) 등 편의시설도 가깝다.

◆송도국제도시 최초 전 실 테라스…IoT 기반 최첨단기술 적용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전 실이 거실, 주방/식당, 안방, 방 2개, 발코니, 화장실 2개, 파우더룸 등 소형아파트 평면으로 설계된다. 특히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전 실에 테라스가 설치되고, 지하주차장에 실별 개별창고를 제공해 공간 활용을 높였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환기유닛, 음식물 탈수기, 드레스룸 배기, 부부욕실 청소용 미니스프레이건 등도 설치된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현대건설이 개발한 IoT(사물인터넷) 시스템 ‘하이오티’(HI-oT)를 갖추고 있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을 출입하며 앱을 통해 조명·가스·난방·환기 등의 제어가 가능하다. 또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에어컨·제습기·로봇청소기 등 가전제품과 연동이 가능해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단지 중앙에는 쾌적한 잔디마당이 조성되며 수경시설,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썬큰정원 등 단지 곳곳에 입주민 휴게시설이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남녀독서실 등도 들어선다. 키즈도서관·키즈카페·키즈놀이터 등 어린이를 배려한 특화 공간도 제공된다.

◆랜드마크시티 개발에 따른 수혜 기대

지난 5월 초 송도 6·8공구의 4분의 1에 달하는 약 128만1079㎡ 규모의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대상산업컨소시엄은 이 곳에 전망대와 문화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 개발이익 일부를 재투자해 학교시설을 확충하고 청년창업 지원과 공동육아사업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4월 착공한 들어간 신국제여객터미널 배후부지 개발사업인 골든하버의 기반시설도 단지에서 약 2㎞ 거리로 가깝다. 골든하버는 크루즈나 카페리(여객과 차량을 함께 운반하는 선박) 등을 타고 인천항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쇼핑·레저·휴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복합관광단지인데 호텔·콘도·리조트·복합 쇼핑몰·워터파크·마린센터·컨벤션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30-3 센트로드 B동 403호에 운영중이다.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하모니로 177번길 17(송도동 11-1번지)에 7월 개관할 예정이다.

[기사제공=현대건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