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오경선 기자] 삼성자산운용이 글로벌 금융그룹 에드몬드 드 로스차일드(Edmond de Rothschild:EdR)와 손잡고 유럽시장에 공모펀드를 선보인다.

삼성자산운용은 프랑스, 스위스, 룩셈부르크, 벨기에, 오스트리아,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8개국에서 아세안 펀드 판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로스차일드가 룩셈부르크에 펀드를 설정하고 판매를 담당하며 삼성자산운용 홍콩현지법인이 운용한다.

삼성 아세안 펀드는 지난 2007년 설정 후 수익률 182.01%, 1년 11.49%로 장∙단기 모두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올해만 약 1000억원의 자금이 유입됐으며 지난 3월에는 글로벌 기관이 1000억원을 위탁하기도 했다. 이 상품은 주로 고액자산가, 패밀리오피스(Family Office),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판매된다.

진기천 글로벌사업본부장은 "홍콩 현지법인에서 10년간 쌓아온 운용역량을 총동원해 아세안 펀드를 안정적으로 운용할 것"이라며 "이번 상품출시를 계기로 유럽 내 당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로스차일드와 적극 협력해 유럽에서 장기 비즈니스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계 19개 국에 거점을 두고 있는 로스차일드는 자산운용과 PB사업에 특화됐으며, 특히 고액자산가와 강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4월 삼성자산운용은 로스차일드(EdR)와 펀드 교차판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삼성자산운용이 로스차일드 그룹의 자문을 받아 유럽 펀드를 출시하고 로스차일드는 아시아 주식형 펀드를 만들고 삼성자산운용이 위탁운용 한다는 내용이다.

빈센트 투팡 프랑스 로스차일드자산운용 CEO는 "당사는 직접 진출이 어려운 지역에 대해서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현지파트너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삼성자산운용과 우호적인 파트너쉽을 가지고 출시하는 아세안 펀드는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에 대한 투자로, 당사 고객에게 차별화된 분산투자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