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유통
슈렉, 진저맨, 장화신은 고양이가 뚜껑에...SPC 캐릭터 피규어 음료 '보툰' 출시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서 판매..2800원

[위클리오늘=이하나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음료 용기 뚜껑에 블록 형태의 캐릭터 피규어를 적용한 신개념 음료 ‘보툰(Botoon)’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보툰은 상큼한 과일음료에 캐릭터 토이를 적용해 카툰 블록을 쌓고 모으는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쉽게 버려지는 음료 용기 뚜껑을 레고(Lego)처럼 자유롭게 쌓거나 분리할 수 있는 블록 형태의 캐릭터 피규어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보툰은 ‘보틀(bottle, 음료병)’과 ‘카툰(cartoon, 만화)’을 조합한 이름으로 ‘보틀 위에 올린 카툰’이라는 의미다. .

보툰은 매년 새로운 캐릭터와 협업한 블록 피규어를 한정판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첫 협업 캐릭터는 애니메이션 ‘슈렉’에 등장하는 슈렉(믹스베리 맛), 진저맨(사과 맛), 장화신은 고양이(트로피칼 맛) 등 3가지다.

보툰은 전국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일부 매장 제외)에서 판매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2800원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나 기자  senajy7@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하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