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과일빙수-이소은, 당나귀-김형섭, 반다비-레드벨벳 조이, 영희-옥주현 추측

복면가왕 영희. 가수 옥주현으로 추측된다. /mbc 일밤 미스터리음악쇼 복면가왕 화면 캡쳐

[위클리오늘=설현수 기자] 30일 MBC '일밤 미스터리음악쇼 복면가왕'은 2연승을 노리는 복면가왕 '아기해마’와 이에 도전하는 4명의 복면가수들의 대결이 펼쳐진다.

케이윌로 추정되는 복면가왕 아기해마는 'MC햄버거' R&B 대부 김조한을 꺾고 60대 복면가왕에 새로 등극했다. 

지난주 1라운드 듀엣송 대결 결과 복면가왕 '과일빙수', '당나귀', '반다비', '영희' 4명이 승리해 2라운드에 진출했다.

반면 '파라솔' 문천식,  '꽃돼지' 양택조, '수호랑' 업텐션 환희, '철수' 김승수는 아쉽게 1라운드에서 탈락했다.

복면가왕 아기해마의 정체를 놓고는 가수 케이윌이라는 추측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아기해마의 허스키하면서도 박력있는 음색이 케이윌과 흡사하고, 아기해마 가면 속으로 포착된 목의 점도 케이윌의 신체 특징과 동일하다는 등의 이유에서다.   

1라운드를 통과한 복면가수들의 정체를 놓고도 지난주 방송이후 갖가지 추측이 제기됐다.

'파라솔' 문천식을 꺽고 2라운드에 오른 복면가왕 과일빙수의 정체는 현재 미국 변호사로 활동 중인 가수 이소은이라는 설이 유력하다.

이소은은 가수로 활동하다 5년 전부터 미국 변호사로 변신했다. 이소은은 현재 기업 간 무역 등 상거래 분쟁을 중재하는 ICC 국제상업회의소 뉴욕지부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소은은 미국변호사로 활동하는 와중에도 신곡을 발표하는 등 가수로서의 길을 완전히 떠나지 않은 상태다.

복면가왕 과일빙수의 음색과 노래할 때 두손으로 마이크를 잡는 습관 등이 이소은을 그대로 연상시킨다는 게 다수의 반응이다.

지난주 복면가왕 꽃돼지 양택조를 이기고 2라운드 진출한 복면가왕 당나귀의 정체는 '자전거를 탄 풍경' 김형섭이라는 추측이 많다. 

복면가왕 당나귀의 목소리와 음색, 체격 등이 그룹 자전거를 탄 풍경 멤버 김형섭과 유사하다는 이유에서다. 노래할 때 고개를 흔드는 습관도 복면가왕 당나귀와 김형섭의 공통점이라는 분석도 있다.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수호랑'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경쟁을 펼쳤던 복면가왕 반다비의 정체는 레드벨벳 조이라는 추측이 많다. 

복면가왕 수호랑 업텐션 환희라는 실력자를 꺽은 점으로 미뤄 복면가왕 반다비가 가수임에는 틀림없다는 점과 복면가왕 반다비의 상큼한 목소리와 음색, 노래하는 스타일 등이 레드벨벳 조이와 흡사하다는 이유에서다.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철수' 김승수를 꺽고 2라운드에 진출한 복면가왕 '영희'의 정체는 가수 옥주현이라는 추측이 대세다. 

복면가왕 영희는 1라운드에서 노래하는 동안 정체를 숨기기 위해 페이크 동작도 일부 했지만, 결국 정체가 옥주현이라는 사실을 숨기지는 못했다는 네티즌들의 분석이 쏟아졌다.

옥주현 특유의 음색을 숨기기 위해 일부러 강약을 조절하기도 했지만, 고음부분에서 어쩔 수 없이 복면가왕 영희의 정체가 옥주현이라는 점이 드러났다는 것이다.

MBC 일밤 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5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