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 '한여름밤 눈조각전', 세계 최초 퍼포먼스 기네스북 등재 추진

크라운-해태제과 한여름밤의 눈조각전 예상 조감도.<사진=크라운-해태제과>

[위클리오늘=이하나 기자] 아트경영을 적극 펼치고 있는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무더위에 지친 서울 시민들을 위한 눈 조각 퍼포먼스로 시원한 여름밤을 선사한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1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임직원 600명이 참여해 눈조각 300개를 만드는 '한여름밤 눈조각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가 '문화 바캉스'를 주제로 개최하는 '서울문화의 밤' 축제의 일환이다.

'한여름밤 눈조각전'은 세계 최초로 여름에 시도되는 대규모 눈조각전으로 크라운-해태제과는 이번 도전의 세계 기네스 기록 등재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여름밤 눈조각전'의 주제는 '평화'와 '광복'이다. 서울 광화문광장 역사 물길을 따라 700m 거리에 설치된 눈블럭을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크라운-해태제과 임직원들이 직접 조각한다.

매년 겨울 열리는 눈조각전에 입상한 크라운-해태제과 임직원들은 중국 하얼빈 빙설제와 일본 삿포로 눈축제를 참관하며 세계적 수준의 눈조각 감각을 익혔다. 지난해 가을부터 근무시간 틈틈히 전문 조각가들로부터 익힌 조각 실력이 이날 유감없이 발휘될 예정이다.

눈블럭은 지난 겨울 송추 계곡의 청정수로 만들어 환경에 무해한 친환경 눈으로 만들었다. 한 개의 크기는 높이 160cm, 가로*세로 110cm로 무게가 1.5톤에 달해 잘 녹지 않는다. 300개 작품 외에 별도로 준비된 눈블럭 40개는 현장을 찾은 시민들이 직접 눈조각 작품을 만들 수 있다.

2시간에 걸쳐 완성된 눈조각들은 조명이 더해져 미디어아트로 화려하게 변신, 아름다운 한여름밤의 겨울왕국을 선보일 예정이다.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은 과자를 통해 고객에게 행복을 전달하기 위한 아트경영을 적극 펼치고 있다. 고객들을 초청해 퓨전 국악공연인 ‘창신제’와 ‘대보름 명인제’, ‘서울 아리랑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펼치고 있으며 경기도 양주에 복합예술단지인 ‘아트밸리’를 조성해 고객과 감성적인 소통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