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자동차
현대차, 24~25일 '잡페어'...일자리 이야기부터 '신입사원' 기회까지
지난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16년 잡페어 현장. <사진=현대자동차>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현대자동차가 24~25일 양일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잡페어(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잡페어의 올해 주제는 ‘What makes you move? 당신과 함께 세상을 움직입니다’이다.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사람·일·문화’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자리로 마련한다.

현대자동차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경력이나 스펙(spec)보다는 잠재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직접 찾아나서는 이색 채용 프로그램 ‘The H’를 더욱 확대 운영하기 위해 ‘The H 캐스팅 센터’를 운영한다.

The H 캐스팅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10일 낮 12시부터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주어진 주제에 맞춰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고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현대자동차는 이 중 일부 대상자를 선정해 잡페어 현장의 The H 캐스팅 센터에서 심층 면담을 진행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The H 캐스팅을 통해 선발된 인재들에 대해서는 2개월 장기 관찰 과정을 진행해 직무 적합도와 인성, 잠재능력 등을 평가하고 나아가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과 현장 접수를 통해 ‘자기 PR’을 진행,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장점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우수자들을 선정해 향후 하반기 신입 채용 과정에서 서류 전형 면제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기 PR 사전 접수를 원하는 지원자 역시 10일 낮 12시부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행사가 진행되는 이틀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매일 약 1000명의 희망자를 모집해 브랜드 체험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분야의 하반기 신입 채용 및 동계 인턴 모집을 시작으로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재 찾기에 나설 계획이다. 

김성현 기자  smre3810@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