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리온>

[위클리오늘=이하나 기자]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이슈로 고전하던 초코파이 중국 매출이 가파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오리온은 7월 중국법인의 초코파이 매출이 전년 대비 16%, 지난 3월 대비해서는 143%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초코파이 중국 매출은 사드 이슈가 발생했던 3~4월에 일시적으로 하락했으나 5월부터 회복세로 돌아섰다. 6~7월 들어선 오히려 전년보다 매출이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7월 중국 법인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약 90% 수준까지 회복되며 빠르게 정상화되고 있다.

초코파이는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소가 지난 4월 발표한 ‘2017년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C-BPI)에서 국내 제과 브랜드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초코파이 말차’는 차를 즐겨 마시는 중국시장 공략에 성공하며 초코파이의 빠른 매출 회복세를 견인 중이다.

오리온 중국법인은 지난 6월 부임한 이규홍 대표를 필두로 전 임직원이 사드 여파로 인한 손실 폭을 최소화하고 매출을 정상화하는 데 집중해 왔다. 하반기에는 스낵·비스킷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매대 점유율을 높이고 영업∙물류 구조 개선 등을 통해 내년 재도약한다는 목표다.

오리온 관계자는 "중국에서 20년 넘게 쌓은 소비자 신뢰와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매출 수준이 빠르게 정상화되가고 있다"며 "상반기 위기를 기회로 바꿔 중국 대표 제과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