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우조선해양>

[위클리오늘=이소연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인도네시아 해군이 운용중인 잠수함의 창정비 공사를 현지 조선소와 함께 수주,  향후 인도네시아 신조 발주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대우조선해양(대표 정성립)은 인도네시아 해군으로부터 209급 잠수함 ‘차크라함’의 창정비 사업을 인도네시아 최대 조선소인 PT.PAL사와 함께 수주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의 계약금액은 약 300억원이다. 

창정비는 기존에 운영중이던 잠수함을 통째로 분해해 내부 부품을 새롭게 교체하는 등 성능을 향상시키는 개조공사다. 처음부터 새롭게 건조하는 신조작업보다도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다. 

이번 계약을 통해 대우조선해양은 잠수함 창정비를 위한 기술지원과 자재공급을 담당한다. 현지 조선소는 인력을 투입해 개조공사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현지에서 금융조달이 완료되는 올해 말 발효되며 대우조선해양은 2020년까지 인도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이 그동안 인도네시아 해군과 3척의 신조, 2척의 창정비 사업을 수행하면서 쌓은 신뢰가 바탕이 됐다며 인도네시아의 신규 프로젝트의 수주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인도네시아는 신조 잠수함 3척을 추가로 발주할 계획으로 이 입찰에서 대우조선해양은 러시아 조선소와 경쟁을 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특수선사업본부장 장상돈 전무는 “이번 계약 외에도 최근 3천톤급 잠수함인 장보고-Ⅲ 잠수함의 핵심장비 3종류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잠수함 명가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세계 잠수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LNG선 2척, VLCC 9척, 특수선 2척 등 총 13척 13억3000만 달러 상당을 수주했다. 상반기 매출액 6조1881억원, 영업이익 8880억원, 당기순이익 1조4883억원을 기록하는 등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되면서 하반기 수주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