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여 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참여..성별, 연령, 스타일별 큐레이션 서비스

[위클리오늘=이하나 기자] 롯데백화점이 5일 공식 온라인몰인 ‘엘롯데’내에 숍인숍 형태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온라인 패션 전문관 ‘엘스테이지샵(el.stage#)을 오픈한다.

‘엘스테이지샵’은 청년 창업자를 지원하고 신생 브랜드를 육성하겠다는 상생의 의미로 기획됐다. 10~30대를 타깃으로 총 80여개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브랜드 중에서 전체의 50%가 넘는 42개가 론칭한지 2년 미만의 신생 브랜드다. 25%인 21개는 온라인 사업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브랜드들이다. 

대표적인 입점 브랜드는 부산에서 시작된 힙합 패션 전문 브랜드 ‘제네럴웍스’, 두 명의 부부 디자이너가 개성 있는 스타일을 선보이는 ‘맥앤로건’, 단순하지만 도시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리플레인’ 등이다. 

롯데백화점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홈페이지 구성, 마케팅 프로모션 등 패션전문관 운영에 대한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우수 브랜드의 경우에는 향후 오프라인 매장 진출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엘스테이지샵’을 운영하면서 유행에 민감한 10~30대 신규 고객이 '엘롯데’로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몰 ‘엘롯데’를 이용하는 10~30대 고객의 매출은 2015년 29%, 2016년 35%, 2017년 1~8월 39% 등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엘스테이지샵에서는 우선 여성 의류 상품군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이고 연내로 남성 의류, 스포츠 등으로 상품군 및 브랜드 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엘스테이지샵은 다양한 상품들을 스타일별로 분류해서 제안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