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서울에서 열린 '전국기능경기대회'. 올해는 4일부터 제주도에서 기능경기대회가 열린다. <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삼성전자가 올해도 ‘제52회 제주 전국기능경기대회’를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11년 연속 후원이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4일부터 11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내 한림공업고등학교, 어음기능경기장 등 등 7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메카트로닉스, 폴리메카닉스 등 50개 직종에 전국 19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삼성전자는 8일까지 중문단지 제주컨벤션센터에서 ‘삼성전자 홍보관’을 운영해 그 간 기능인들을 후원해온 취지와 활동성과에 대해 소개하는 한편 스마트스쿨 존을 마련해 학생들이 IT 기기를 활용한 학습 솔루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대회가 끝나는 11일에는 우수 기능인 5명을 선발해 ‘삼성 후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외에도 '국제기능올림픽 대회'도 후원하고 있다. 2007년 일본 시즈오카 대회부터 올해 10월 개최되는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 대회까지 6회 연속 후원을 해왔다. 

올해는 아부다비 대회에 출전하는 한국 국가대표팀 훈련에 후원금을 지원하는 한편 임직원 국가대표 7명을 양성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2006년 고용노동부와 ‘기능장려협약’을 체결하고 2007년부터 꾸준히 전국 기능경기대회와 국가대표 훈련을 후원하고 있으며 우수 기능인력을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