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당 대표실에서 홍준표(왼쪽) 대표가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문재인 정부의 안보무능과 언론탄압을 이유로 원외투쟁 중인 한국당이 정국 경색을 풀기 위한 청와대의 구애를 거절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7일 당사를 찾은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여야정협의체 등과 관련해 청와대에 협조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 수석은 이날 홍 대표와의 비공개 회동 직후 기자들과 만나 "홍 대표는 현 상황에서 참석하기 곤란하다고 했다"고 밝혔다.

전 수석은 “대통령은 이미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협의를 위해 여야 지도부를 만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고 전하면서 “현재로서는 여야 지도부와 만나 국정상설협의체에 대해 논하고 안보 문제에 대해서도 초당적 논의 필요 때문에 청와대 의사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그는 영수회담 추진 여부에 대해 "그럴 계획은 없다"며 "오늘 홍 대표를 찾아뵌 것은 제1야당 대표에게 정중히 요청하기 위해 직접 방문해 말씀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국회 보이콧 문제는 국회가 알아서 할 문제이기 때문에 (홍 대표와) 논의는 없었다"고 밝혔다.

대북 노선 수정, 공영방송 경영진 교체 금지 등의 야당 요구에 대해서도 "청와대나 정부가 얘기할 사안이 아니다"며 "정치권에서 알아서 해야 한다"고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