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이하나 기자] 빨간 뚜껑 '참이슬 클래식‘이 소주의 역사성과 정통성을 강조한 ’참이슬 오리지널‘로 리뉴얼됐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참이슬 클래식의 브랜드명을 '참이슬 오리지널'로 변경하고 보다 젊은 감성으로 원조의 정통성을 강조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참이슬 오리지널’로의 브랜드 변경과 함께 패키지도 새단장됐다. 브랜드 상징 컬러인 레드를 바탕으로 'since 1924'와 '오리지널'을 강조했다.

'진짜 소주, 진짜 사람' 콘셉트의 신규 포스터도 공개됐다. 직장인들의 희노애락을 함께해 온 참이슬 오리지널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사내 직원을 모델로 직장인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려 했다.

하이트진로는 저도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서도 소주 고유의 맛과 원조의 가치를 즐기고자 하는 오리지널리티에 대한 수요가 꾸준해 세대 확장을 위한 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참이슬은 20.1도, 17.8도, 16.9도 3가지 타입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소주 시장 점유율 50%를 점유, 지난해 1조93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국민 소주다. '참이슬 오리지널’은 20.1도로 비교적 고도주에 속한다.

‘참이슬 오리지널’은 이달 중순부터 전국 대형마트, 유흥 업소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 실장은 "참이슬 오리지널은 진짜를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이 찾는, 그야말로 진짜 소주다. 저도주 문화의 확산 속에서도 소주 본연의 맛을 사랑하는 소비자들 덕분에 확고한 영역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진짜 사람의 진짜 소주, 참이슬 오리지널의 진정한 가치를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