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위클리오늘=박찬익 기자] 하태경(사진) 바른정당 최고위원이 24일 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재수사 필요성을 주장한 것과 관련해 "추한 입을 다물기 바란다"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고인을 상대로 무슨 재수사란 말인가, 한국당이 떠들면 떠들수록 적폐청산 구호만 더 요란해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이어 "느닷없이 노 전 대통령 가족의 금품수수 사건을 끄집어내 물타기를 하고 나선 한국당이 한심스럽기 짝이 없다"고 비난 수위를 높였다.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한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서도 동시 포문을 열었다.

그는 "구체적인 증거도 없이 추측만을 근거로 고소하고 방송에 나와 정치보복을 운운한 것은 MB를 본인의 선거 제물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양 진영이 적폐청산 대 정치보복 프레임을 펼쳐놓고 입씨름을 벌이기 시작하면 국정원 개혁이라는 본질은 사라지고 정치공방만 남게 된다"며 "피해는 오로지 국민에게 돌아간다"고 경고했다.

그러자 공화당 신동욱 총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방귀 뀐 놈이 성 내는 꼴이고 스스로 민주당 2중대장 인정한 꼴이다"는 글을 게재하며 하 최고위원을 맹렬히 비난했다.

신 총재는 "(하 최고위원은) 가짜보수 팔고 있는 주사파 입 꼴이고 보수진영 은혜를 원수로 갚는 꼴이다"며 "권양숙 뇌물수수 사건 재수사는 정당한 요구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