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가 한국과 미국이 FTA 재협상에 합의한 것과 관련해 "우리 정부의 대응이 너무 안일하다"고 지적하며 "정부는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철저하게 대비해 농민, 어민, 임업인, 축산인들이 다시 피눈물을 흘리는 국제적인 봉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7일 박 전 대표는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박근혜 정부에서 만들어진 통상추진위원회는 작년 6월, 올해 4월 각각 한차례 회의만 열었고 문재인 정부 들어서도 이 위원회는 지금까지 열리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박 전 대표는 "능력 있는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을 임명해 한 사람에게 모든 것을 떠맡기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인상이 짙다"고 지적했다.

그는 "미국이 자동차를 문제 제기하지만 현대기아차 앨라바마공장 등 사실상 자동차 모든 부품이 미국에서 생산돼 미국산 자동차로 판매된다"며 "미국이 자동차를 거론하면서 결국 얻고자 하는 것은 2026년으로 예정된 소고기 관세 철폐 등 현재 유예된 농업 분야 547개 품목에 대한 즉각적인 관세 철폐"라고 언급했다.

이어 "한·미 FTA 이행 5년 차인 2016년 우리가 미국에서 수입한 농축임산물은 71억8200만달러로 미국으로 수출한 농축임산물 7억1800만달러의 10배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