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오경선 기자] KB증권(사장 전병조, 윤경은)은 홈페이지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개편을 통한 연금자산 통합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KB증권은 기존 퇴직연금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금자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이번에 홈페이지 및 MTS에 '연금자산'메뉴를 신설·편입함으로써 로그인 한번으로 모든 연금자산을 통합관리 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추가된 '연금자산' 서비스는 KB증권의 연금상품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연금자산 페이지에서는 퇴직연금 및 연금저축 자산을 통합해 한 화면에서 납입원금, 평가금액, 수익률 등을 모두 보여준다.

타 가입자 대비 나의 연금수익률 비교, 기간별 수익률 조회기능 등 연금상품 가입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현재 연금을 수령중인 고객을 위해서 내 연금수령상태, 잔여기간조회 등의 세부적인 기능도 탑재해 한층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확정기여형(DC)이나 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을 위해서는 목표 수익률을 설정, 상한/하한 도달 시 문자로 알려주는 목표수익률 알리미서비스를 제공하고, 확정급여형(DB) 개인가입자의 경우에는 예상퇴직금액 조회도 가능하다.

김동기 연금신탁본부장은 "은퇴 후 삶을 준비함에 있어 내 연금상품이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노후생활 준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연금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