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한 세계경제포럼(WEF) 본부에서 KT- WEF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KT 황창규(왼쪽 세 번째) 회장과 WEF 클라우스 슈밥(왼쪽 두 번째) 회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KT>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KT가 다보스포럼의 기업회원으로 가입했다. 이로 통해 KT가 진행행 중인 ‘ICT를 활용한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에 국제기구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KT는 20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세계경제포럼(WEF)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세계경제포럼은 매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연례회의가 잘 알려져 있어 ‘다보스포럼’으로도 불리는 국제기구다.

KT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WEF 기업회원으로 가입하게 됐다. 가입기간은 2017년 11월~2020년 10월 3년간이다.

WEF 기업회원에 가입하면서 KT는 다보스포럼 등 글로벌 행사에 참여해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WEF 14개 주제별 그룹 가운데 ‘건강과 헬스 케어의 미래’, ‘디지털 경제와 사회의 미래’, ‘에너지의 미래’ 3개 주제의 그룹에 참여하게 됐다.

이 같은 활동은 KT의 ICT를 활용한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활동이다. 결과적으로는 세계보건기구(WHO) 등 국제기구들이 KT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통로가 될 가능성도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