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양웅철 현대차 부회장과 플로랑 미네고 미쉐린 부회장이 계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현대자동차가 미쉐린과 타이어 기술 공동 개발에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프랑스 미쉐린 연구소에서 ‘현대자동차-미쉐린 기술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기술협약 체결을 통해 ▲신개념 전기자동차 전용 사계절 타이어 ▲제네시스 G80 후속모델을 비롯한 신차 적용 타이어 공동 개발 등 타이어 기반의 주행성능 기술 역량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각종 타이어 시험·해석 연구와 타이어 설계·시험 분야 인력 교류 부문에서도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대자동차와 미쉐린은 2020년 이후 출시 예정인 차세대 전기차 모델의 타이어 개발을 위해 힘을 모은다.

구체적으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개발을 위해 미쉐린의 차세대 타이어 재료와 구조 기술을 적용한 전기차에 최적화된 사계절 타이어를 개발한다.

또 현대자동차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제네시스 G80 후속 모델 등에 사용될 타이어 성능을 대폭 강화한다.

특히 승차감과 핸들링, 소음 및 진동 부문에서의 다양한 타이어 시험 및 해석 연구 부문에서 미쉐린과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양사는 서킷의 주행 환경을 구현하는 ‘한계 핸들링 구현 타이어 평가법’을 비롯해 고속 조건에서 나타나는 진동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방법 등을 공동 연구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