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장애인의 날(12. 3) 기념…‘장애예술인 사진·회화展’ 개최(12. 1 ~ 12. 3) <사진=전재수 의원실>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재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산 북구·강서구갑)은 오는 12월1일부터 12월3일까지 국회의원회관에서 ‘장애예술인 사진·회화전’을 개최한다.

세계 장애인의 날(12. 3)을 기념해 준비한 이번 전시회는 지난 10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한 ‘2017 가을 여행주간’중 ‘테마가 있는 장애인 가을여행’에 참여한 41명의 장애예술인들의 작품 100여 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테마가 있는 장애인 가을여행’ 중 충남 공주와 부여 지역에서 진행된 출사여행(10. 21∼22)은 충북사진협회 소속 동호인 및 장애인 사진작가 21명이 참여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사진에 담았다.

그리고 장애예술인들이 참여한 버스킹여행(10. 25∼26)은 경주 문화유적지구에서 천년의 혼을 음악과 무용으로 펼쳤다.

또한 남도의 가을 향기를 스케치로 묘사한 화첩여행(11. 1∼3)은 의수·구족 화가로 활동하고 있는 석창우, 김영수, 김경아 씨 등 16명의 장애인 화가들이 참여하여 운림산방과 가우도, 백련사와 녹우당, 대흥사 등 남도의 풍광을 화폭으로 그려냈다.

전시회를 개최한 전재수 의원은 “사람이 먼저인 사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사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사회 속에 더욱 넓게 퍼져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전시회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을 비롯한 여야 국회의원들과 장애예술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시각장애인이 마음으로 찍은 사진과 온 몸을 사용해 그려낸 의수·구족 화가들의 작품들을 감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