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동열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과 자유한국당 염동열 국회의원의 지역구 보좌관 박모씨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검찰의 채용비리 수사는 강원랜드를 넘어 정치권으로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춘천지방법원은 11월30일 최홍집 전 사장과 박모씨의 업무방해, 강요 혐의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영장실질심사를 맡은 조용해 춘천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피의자들 모두 증거인멸 또는 도주의 우려가 있으며 해당 범죄를 저질렀다고 의심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영장발부 사유를 설명했다.

최흥집 전 사장은 2013년 강원랜드 교육생 채용 과정에서 국회의원과 비서관에게 채용 청탁을 받고 청탁대상자 합격을 위해 점수조작 등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최 전 사장에게 채용 청탁을 한 사람 중에는 현직 국회의원도 포함됐다.

최 전 사장과 함께 구속된 염동열 의원의 보좌관 박씨의 구속영장에 적시된 강원랜드 채용 청탁자는 26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씨는 국회의원 보좌관이라는 지위를 이용해 강원랜드 관계자 등에 채용 청탁 관련 압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전병헌 전 청와대 전무수석의 국회의원 당시 보좌관이 롯데홈쇼핑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는 결국 전병헌 전 수석에 대한 수사로 번졌다.

염동열 의원 역시 자신의 보좌관이 구속된 상황에서 검찰의 칼날을 피하긴 힘들 것으로 보인다.

염동열 의원과 같은 자유한국당인 권성동 의원도 강원랜드 부정청탁 채용비리 관련 수사대상으로 거론되고 있다.

검찰은 지난 2013년 강원랜드의 ‘워터월드 수질환경분야 전문가’ 채용선발과정에서 ‘최흥집 전 사장이 권성동 의원의 전 비서관을 직접 채용하라고 지시했다’는 인사담당자의 진술을 토대로 권성동 의원도 수사대상에 올려놓은 상태다.

검찰은 정치권 인사이라해도 강원랜드 부정청탁 채용과 관련 혐의가 있다면 수사는 물론 소환조사도 검토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