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첵랍콕 공항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사진=호텔신라>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12일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이로써 신라면세점은 아시아 3대 국제공항(인천국제공항, 싱가포르 창이공항, 홍콩첵랍콕 국제공항)에서 화장품·향수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는 세계 최대 면세점 사업자가 됐다.

신라면세점은 12월 11일 기존사업자인 DFS로부터 매장을 순차적으로 인도받아 12일 오전 6시 30분부터 곧바로 영업을 시작하면서 정상적으로 영업 승계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은 소프트오픈으로 매장별 순차적 공사를 통해 내년 상반기 중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4월 DFS, 듀프리 등 면세 사업자들이 참여한 입찰에서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의 '화장품·향수·패션·액세서리' 분야의 면세점 사업권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의 화장품·향수 매장은 신라면세점이 2024년 9월까지 약 7년간 단독 운영하게 된다.

신라면세점은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내 총 6개 구역에서 화장품·향수 매장과 패션·액세서리 매장을 운영하며 전체 매장 규모는 약 3300㎡(약 1000평)이다.

국산 화장품 브랜드 12개를 포함한 총 200여 개 이상의 화장품, 향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은 2016년 기준 국제선 이용객 수 세계 3위다. 연간 7천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매일 비행기 1100여 대가 뜨고 내리는 대규모 국제공항이다.

특히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은 중국 본토 노선만 해도 50개 이상을 확보하고 있어 중국 본토로 가는 관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