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임창열 기자] SK C&C(대표 안정옥)는 20일 롯데손해보험(대표 김현수) 전산 시스템 고도화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통상 2~3년이 걸리는 보험 코어(Core) 시스템 구축 기간이 15개월로 크게 단축된다.

롯데손해보험이 운영 중인 시스템 패키지들도 ‘SKPE 패키지 개발 방법론’을 바탕으로 통합·적용된다.

SK㈜ C&C는 △인터넷·콜센터·지점·텔레마케팅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단일화된 통합 고객 정보 제공 △원스톱 언더라이팅 시스템 기반의 청약 자동심사 △사고접수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단계별 보상관리를 통한 보험금 누락 방지 △고객 관점의 통합 입출금 관리 등 고객 편의 수준을 크게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산 보험 상품 및 업무 정보의 표준화·모듈화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보험 상품의 빠른 기획·설계·출시를 지원하고 고객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보험 상품을 종합적으로 제공·관리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특히 SK㈜ C&C와 롯데손해보험은 왓슨 기반 인공지능 ‘에이브릴(Aibril)’도 적용할 예정이다.

양사는 ‘언더라이팅 어드바이저(Underwriting Advisor)’ 분야에 에이브릴을 우선 적용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언더라이팅 어드바이저’는 고객이 작성한 청약서상의 고지의무 내용이나 건강진단 결과 등을 토대로 보험계약의 인수 여부를 판단하는 최종 심사 과정에서 에이브릴이 문제점을 찾아내 심사 오류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