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
KT '기가지니' 가입자 50만명 돌파...'파고다 생활영어 서비스' 출시

[위클리오늘=임창열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인공지능(AI) TV 서비스 ‘기가지니’가 1월 11일로 가입자 50만명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1월 31일 기가지니가 출시된 이후 1년이 채 안된 시간 안에 이룬 성과다. 국내 음성인식 AI 시장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했다는 것이 KT의 설명이다.

기가지니는 출시 5개월만인 지난해 6월 말 가입자 10만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8월 말 20만, 10월 30만, 12월 40만을 넘어섰다.

KT는 기가지니 50만명 돌파에 맞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언어교육 공식공급사인 파고다교육그룹과 업무 제휴를 맺고, 기가지니를 이용해 가정에서 영어학원과 동일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는 ‘파고다 생활영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영어교육 분야는 어린이, 학생, 직장인, 주부, 노인까지 누구나 관심이 있고 중요하게 여기는 만큼 새해에는 KT 기가지니를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편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KT는 앞으로도 선도적인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창열 기자  imkazama@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창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