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개헌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추진 방침에 협조할 의사가 없음을 다시한번 확인했다.

한국당 정태옥 대변인은 17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의 개헌 몰아붙이기, 속셈이 뻔하다'는 제하의 논평을 통해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정 대변인은 논평에서 "청나라 말기 사람 이종오는 정치인은 얼굴이 두껍고(面厚), 속이 시커매야(心黑) 한다고 했다. 아름다운 말을 하고 관대한 얼굴을 해도 속셈은 따로 있다는 것이다"며 "문 정부의 개헌 밀어붙이기는 6.13지방선거 승리의 꽃놀이패 속셈이 빤히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는 "권력구조를 뺀 개헌안이 국회에서 부결되면 지방선거에서 야당을 반분권 반개헌 세력으로 몰아붙이고, 맹탕 개헌안이 국회 문턱을 넘어도 지방선거에서 개헌안과 여당표의 줄투표 현상을 기대하는 것이다"며 "개헌이 되어도 좋고 안 되어도 좋은 기막힌 전략이다"고 했다.

정 대변인은 이같은 판단의 근거로 '문제점 세 가지'를 적시했다.

정 대변인은 "이번 개헌에 국민이 진짜 바라는 것은 87년 체제를 바꾸는 것이다. 87년 헌법은 장기독재를 막는 데는 유용했으나, 대통령에게 권한이 집중되고 이를 견제하는 국회가 강하게 충돌하면서 국정이 마비되는 폐단을 시정하자는 것이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나는 4년 중임제를 좋아하고 국민도 선호한다'고 못 박아 권력구조 논의를 봉쇄했다"고 주장했다.

또 "권력구조를 뺀 나머지는 촛불정신, (사회)민주적 기본질서, 노동의 경영참여 등 국민적 합의가 어려운 조항을 끄집어내어 국민적 갈등을 촉발시키는 것이다"고 했다.

이어 "이것저것 뺀 맹탕 개헌안에 지방분권만 잔뜩 부풀려 놓는 것이다. 지방의 열악한 경제상황에 분권을 열망하는 지역민의 욕구를 이용하여 헌법 개정의 목적을 권력구조 개편에서 지방분권으로 치환하려는 꼼수다"고 했다.

정태옥 대변인은 "이번 개헌의 진정한 목적은 87년 체제 개편이다. 지방분권이나 대통령 임기연장(4년 중임제)이 아니다.지방선거 전략차원의 개헌은 안 된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막무가내로 밀어 붙이지 말고 국민적 합의 가능한 방법과 내용으로 대한민국의 향후 30년을 설계할 것을 진심으로 제안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