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이 아동들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한화예술더하기’ 10년차를 맞아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한 예술교육체험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민화 패브릭 손거울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한화그룹>

[위클리오늘=염지은기자] 한화그룹은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한 예술교육체험 프로그램에 5000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주말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문화예술 전문 강사들의 지도 아래 종이 조명등 만들기, 민화 패브릭 손거울 만들기, 캘리그라피 카드 액자 만들기, 세계 타악기 체험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했다.

이번 예술교육체험은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200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동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한화예술더하기'의 9년간의 성과 보고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프로그램 중 인기가 좋은 창작 및 체험 프로그램 8가지를 선정해 일반인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아동들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지원하고 지역 예술인들에게 경제적 지원과 함께 안정적인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한화예술더하기'에는 지난 9년간 전국 125개 협력기관의 아동 및 청소년 3000여명, 한화 임직원 봉사자 1만1550명, 문화예술 강사 325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