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로부터 두바이서비스법인에 초청받은 에티오피아 학생 7명이 LG 시그니처 세탁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LG전자>

[위클리오늘=임창열 기자] LG전자가 ‘기술명장’을 꿈꾸는 에티오피아 우수 인재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기술 전수에 적극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11일부터 일주일간 에티오피아 학생 7명을 두바이서비스법인(LGEME)에 초청해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선발된 우수 인재들이다.

LG전자는 지난 2014년 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협력해 에티오피아에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이하 ‘희망학교’)를 설립했다. 

이 학교는 매년 국가시험, 필기시험, 면접 등을 종합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3년간 정보통신, 멀티미디어, 가전 등의 다양한 제품에 대한 수리기술 등을 무상으로 가르친다.

학생들은 이번 연수에서 △올레드 TV를 설치하거나 웹OS 스마트 TV를 수리하는 방법 △무선인터넷(Wi-Fi)이 적용된 가전제품의 IoT(사물인터넷) 기능 △냉장고 도어를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 △세탁기의 센텀시스템 등을 배웠다. 또한 서비스센터에서 직접 고객들을 응대하며 서비스 현장을 체험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